본문으로 바로가기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4가지 방법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이루자 

참으로 말처럼 쉽지 않은 과제다. 특히 홍보분야를 다룬 책들을 보면 그러한 애로점을 더욱 실감케 한다. 이론은 이론이고 실무는 실무다. 문득 물과 기름이 떠오른다.

최근 홍보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 책들이 서점가에 범람하고 있다. 하지만 마음 한 구석이 찜찜하다. 책을 볼 때마다 취지도 좋고 내용도 다 좋은데 막상 적용을 하려하면 무언가 참 애매하다.

이러한 현실에서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는 홍보담당자들의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불어 단순 홍보팀원의 역할을 잘 수행하게 하는 데서만 그치지 않고, 한 조직을 이끌어가는 경영자의 마인드까지로 나아간다.

1. 실무에 능통한 빈틈없는 홍보팀원 되기초보자의 관점에서 최대한 세세하게

 이 파트는 직장 생활 초보자가 홍보팀에 들어와서 부딪히는 업무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일반적인 홍보물 관리서부터 광고 기획 및 효과 측정, 언론사 기자 미팅, 이벤트 등 실무에 관한 노하우 전반을 망라한 가운데 궁극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소비자와의 관계를 맨 마지막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2. 이론에 능통한 능력 있는 홍보 전문가 되기경험만으로 부족한 뭔가를 채운다

단순한 경험에 근거한 홍보는 한계가 명확해 결과적으로 역효과를 불러온다.

여기서는 홍보대행사에서 고객들의 홍보를 컨설팅하고 대행해 주는 일을 하면서 느끼고 배운 홍보 이야기와 이를 통해 얻은 실전 홍보 이론들을 정리했다.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 (2015년 최신 개정판)

저자
김태욱 지음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5-02-02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미디어가 바뀌면 홍보팀도 바뀐다. 기존의 업무 영역에서 새롭게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3.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능통한 홍보 전문가 되기트렌드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계속 바뀌는 트렌드, 이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 그 조직은 끝난다. 반대로 철저하게 연구하고 준비한다면 그렇게 어려울 것도 없다.

현시점에서 대세인 온라인홍보 관련 미디어환경의 변화로 시작하는 가운데, 온라인콘텐츠과 스토리텔링, 빅데이터 분석 등에 관한 소개를 통해 온라인과 소셜미디어 홍보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4. 경영리더십에 능통한 유능한 홍보팀장 되기큰 그림을 그려놓고 활동한다

이 파트에서는 단순 홍보담당자를 넘어 경영이라는 큰 그림 속에서 기업을 이끌어 나가는 홍보팀장의 역할과 이를 위한 홍보 업무를 소개한다.

홍보팀 조직, 홍보팀 역할, 리더십, 팀원 교육, 정보를 위한 모니터링,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내용을 읽어가며 경영자의 시각과 기업의 입장까지 알아 볼 수 있다.

미디어가 바뀌면 홍보팀도 바뀌는 가운데, 기존 업무영역에서 온라인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책을 통해 온라인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시대를 이끌어가는 홍보 리더가 되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