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피룰리나 가루 효능과 부작용 4가지

category Life 2016. 2. 2. 15:55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봄 바람이 불어오는 시점 속에서 중국의 미세먼지와 중금속이 따끔 거리는 하루네요.
 
이번 리뷰는 미세먼지 등 중금속에 배출을 도와주며 유엔식량농업기구(UNFAO)가 지정한 미래식량인 스피룰리나 가루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룰리나이란?


스피룰리나는 라틴어로 나선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주로 열대 지방의 소금기가 강한 호수(염호)에서 자생하며 32~42도의 강한 알카리성 환경에서 번식을 합니다.



또한,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로써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이다. 멕시코 및 고대 아프리카 지역에서 이용되었지만 최근에는 현대 산업사회에서 소개 되었다. 스피룰리나의 색은 보통 세포 속의 엽록소(녹색)과 피코사이아니(청색)이 합쳐저 청록색을 만들어 남조라고 불린다.


스피룰리나 효능

1. 미세먼지 중금속 빠르게 배출

봄철 호흡기 건강을 지키려면 체내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빠르게 배출해야한다. 스피룰리나에만 있는 다이옥신과 피코시아닌을 통해서 몸 속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흡착시켜 체외로 배출한다. 이 때 물과 함께 먹으면 좋다.

2.뇌질환 증상에 완화

스피룰리나 효능 중 가장 두각을 나태내는 부분은 바로 뇌질환이다. 스피룰리나 속에 C-피코시아닌이 신경아세포의 산화스트레스에 대한 저하성을 증대시켜 뇌질환을 증상을 완화 시킨다.

3. 면역력 증진

우리나라 국민 93%로가 비타민D가 결핍 상태이다. 스피룰리나는 비타민 D가 풍부하여 면역증진에 큰 도움이 되며 치사율이 높은 수막구균 뇌수막년 및 결핵 환제에게 좋다.

4. 생명유지 5대 영상소 풍부

단백질, 당질, 지방질, 비티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바다의 산삼이라고도 불린다. 고른 영양소가 함유된 슈퍼푸드로 자라나는 어린이와 일상생활이 바쁜 직장인들에게 좋다.

스피룰리나 부작용

1. 이식수술 뒤 면역억제등을 복용하는 환자 주의

면역강화에 대명사인 스피룰리나 부작용은 바로 면역강화 효과에 뛰어난 점이다. 이식수술 뒤 먹는 항생제에는 철, 아연,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상극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2. 비린내

조류 음식이라 짠맛과 비린 맛이 있어 비장이 약하여 비위가 약한 사람에게는 먹기에 처음에 거부반응이 나올 수 있다. 그럴 경우에는 스피룰리나만 먹지말고 다른 음식과 조화를 이루어서 함께 곁드려서 먹거나 스피룰리라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서 먹는다.

3.신장질환자 주의

단백질이 70%나 함유 되어 있어서 고단백질 식품이다. 신장기능이 약한 사람이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에 체내 수분과 전해질이 소변으로 배출 되지 못하여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 


이상 스피룰리나 가루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