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송담 먹는법과 효능 및 부작용 5가지

category Life 2016. 2. 3. 18:29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다가오는 설이 벌써 일주일도 남지 않았네요? 설준비는 많이들 하셨을까요? 


오늘은 소나무 담쟁이 넝쿨로 익히 알려진 송담에 대해서 리뷰를 준비하였습니다. 


송담을 리뷰로 작성하게 된 이유는 작년 부터 물대신 애용 하면서 송담리뷰를 작성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마침 오늘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송담 먹는법과 효능 및 부작용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담이란?

소나무에 기생하는 소나무 담쟁이 넝쿨로 소나무의 양분(진액, 피톤치드, 송진)을 빨아먹고 크기 때문에 은은한 향과 넝쿨 속의 귀한 약재(석벽려, 낙성등)에 쓰일 만큼 효능 풍부 합니다.

송담 먹는법

1. 송담차

실뿌리를 제거 한후 물에 10분 정도 송담(소나무담쟁이넝쿨)을 불립니다. 불린 송담을 주전자에 50g 정도 넣고 물(2리터)에 끊여서 물 대신 먹습니다.

송담 효능

1. 관절염과 근육통

겨울철 바람만 불어도 쑤시는 관절과 근육통 때문에 이불 밖에 나가고 싶지 않죠. 송담 효능 중 관절염과 근육통에 진통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송담을 차로 우려내어서 섭취하면 좋다.

2. 혈액순환과 어혈제거

피가 뭉친 부분을 어혈이라고 한다. 어혈이 있으면 피의 순환을 방해하여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 때 송담은 어혈을 제거 하는 효과가 있어 어혈이 제거 되어 몸 전체가 혈액순환되어 머리가 맑아 진다.

3. 당뇨 개선

송담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혈당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여서 당뇨에 걸린 환자에게 개선 하는데 도움이 되며 걸리지 않고 혈당이 높은 사람에게는 혈당을 적정선에 낮쳐주어 당뇨예방을 할 수 있다.

4. 빈삭치료

빈삭이란 하루에 소변을 보는 횟수가 증가하는 것을 빈삭이라 합니다. 송담 효능 중에는 이뇨작용을 통하여서 빈삭을 치료를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물에 우려낸 송담을 약4일 정도 식후에 마셔주면 빈삭을 치료할 수 있으며, 대체적으로 하루에 소변 보는 횟수가 5번정도로 될 것 입니다.

5. 가래제거, 기침

감기를 달고 다니는 사람도 송담을 통해서 면역력이 생겨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송담 부작용

1. 소나무가 아닌 다른 대에서 자란 송담

독성이 있는 나무나 콘크리트 담장 등에 서식하는 송담이 있다. 이 때 유해물질 등 사람 몸에 좋지 않는 성분이 함유 될 수 있어서 송담이 서식한 곳을 정확하게 알고 먹자.

2. 하루 적정량 1리터

많은 양을 먹게 되면 화장실에 자주가게 되어서 본연의 일에 집중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하여 적정량을 주기적으로 먹음으로써 건강을 찾는데 집중하면 좋겠습니다. 


이상 뉴리뷰의 송담 먹는법과 부작용 및 효능 5가지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