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파나무 효능 6가지

category Life 2016. 4. 2. 23:58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요즘 상식 관련된 글을 작성하지 않은 것 같아서 오늘은 비파나무 효능에 관련된 이야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아버지께서 비파나무 효능을 보고 있는 이야기로 주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비파나무 효능 6가지



1. 비파 모양을 한 나무 
첫번째 비파나무 효능은 바로 모양에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나무 모양이 곡 악기의 비파와 흡사하여서 붙여진 이름이 바로 비파나무라고 합니다.비파 나무는 작은 장미과 나무로 관상용으로 많이들 심어서 기르는 관상용 나무 중 하나로 원산지는 중국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남쪽지방에서 볼수 있으며 나무의 키는 높이가 3 ~ 5m 까지 자라며 10월~12월에 꽃을 피우고 넓은 노란색 열매 맺히게 되며 차후비파나무 효능통해서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습니다. 




2. 항암 작용 탁월
두번째 비파나무 효능은 바로 항암 작용에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비파나무 효능은 바로 맛에서 나올 수 있는데요. 이 맛이 떫은 맛을 살짝 내는대 열매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 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탄닌 성분은 식물이 외부의 적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성분으로써 항산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을 바탕으로 암예방에 탁월하다고 하여서 암환자들이 즐겨 찾는 다고 합니다. 




3. 비파의 다른 효능
세번째 비파나무 효능은 노페물 배출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비파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몸속 중금속과 같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줍니다. 비파나무 효능은 과거에도 만병통치약으로 불렸으며 가정에서 비파나무가 자라게 되면 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속설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4. 지방 분해 효과
네번째 비파나무 효능은 바로 지방 분해 효과 입니다. 비파나무 열매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녹차에도 들어있는 성분으로 몸속 지방질을 분해하고 흡수 되지 않게 만들어서 살이 찌지 않도록 도움을 주어서 다이어트 하는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입니다. 



5. 피부미용에 도움
다섯번째 비파나무 효능은 바로 피부미용 효과 입니다. 비타민C가 들어 있고 비파나무 열매는 가벼운 감기를 예방해 주는대에 도움이 되며 피부에 생기는 잡티, 기미, 주근깨등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6. 성인병 예방 
다섯번째 비파나무 효능은 성인병 예방관련된 내용 입니다. 카테킨 성분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가운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과 고혈압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비파나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로 지방분해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