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보험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변액 종신보험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중 변액 종신보험 연금전환 방법 및 변액 종신보험 해지환급금 계산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먼저 변액 종신보험에 관련된 내용 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액 종신보험 이란?


혹여나 가족 중에 가장이 부재 하게 되면 경제적인 어려움이 닥치게 됩니다. 이때 변액 종신보험이 있엇다면 변액 종신보험 혜택을 바탕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없이 남은 가족들은 생활하는 부분에 있어서 사망 보장금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변액 종신보험 가입해야 하는 이유
1. 사람은 언제 죽을지 모릅니다.
첫번째 변액 종신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죽음에 관련된 내용 입니다. 갑자기 교통사고로 의문사 하게 될 수도 있고 천재지변을 통하여서 벼락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던 중 사망의 원인에 관계 없이 변액 종신보험에 가입이 되었다고 한다면 언젠든지 보험 가입서에 기입된 내용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는 보장 자산 입니다. 



즉 불변의 사고와 갑작스러운 병과 예고 없이 닥치기 때문에 남녀 노소 변액 종신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입니다. 



2. 보험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분
두번째 변액 종신보험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이 필요없다고 생각 하는 분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변액 종신보험의 주 보장이 사망 보장이외에도 여러가지 특약 조건을 넣어서 상해 및 질병에 대해서 보장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3. 변액 종신보험 연금전환 혜택
세번째 변액 종신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로 변액 종신보험 연금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보험 또는 특약까지 모두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목적자금과 노후 생활 자금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변액 종신보험 연금전환시 45 ~ 80세 사이에 요건이 충족시에 만 변액 종신보험 연금전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4. 변액 종신보험 보험차익에 비과세 세제혜택
네번째 변액 종신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로는 비과세 세제혜택입니다. 관련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따라서 부합는 경우에 보험 차익을 대비하여서 비과세 세제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5. 변액 종신보험 가입자 할인 혜택
다섯번째 변액 종신보험 가입해야하 하는 이유는 가입자 할인혜택을 주는 방법입니다. 각 보험 회사별로 다르지만 가입자가 비흡연, 정상 혈압, 체중 등 건강에 자료를 바탕으로 노후가 길어진 것을 확인 하면 가입시 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6. 변액 종신보험 해지환급금 계산법
마지막 변액 종신보험 해지환급금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변액종신보험의 납입현황에서 특약에 관련된 내용의 원금은 돌려받을 수 없으며, 보통 변액 종신보험 해지환급금은 원금의 절반정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변액종신보험 해지환급금 계산법은 각 보험회사 사이트에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 변액 종신보험 연금전환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면서 사망보장금을 바탕으로 경제적으로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는 점과 변액 종신보험 해지환급금은 보통 절반을 받는 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