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단풍마 효능 6가지

category Life 2016. 4. 9. 18:24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고 있나요? 미세먼지가 뿌옇게 있어서 앞이 잘 보이지 않았더라구요.. 

다음번에 외출에는 꼭 미세먼지 주의보를 확인하고 나가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단풍마 효능에 대해서 리뷰를 남기려고 합니다. ㅎㅎ

그럼 단풍마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풍마 효능 6가지

1. 단풍마란? 
첫번째 단풍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단풍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풍마는 여러해를 살아가는 덩굴식물로써 칡과 비슷하게 굵은 뿌리를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줄기가 질기기 때문에 어느 물체든 잘 타고 올라간다고 하고 전국 어느 각 산지에서 덤불속에서 자라난다고 합니다. 또한,  잎이 단풍과 흡사하다 하여 단풍마라는 이름이 붙혀졌다고 합니다. 


2. 혈관관련 질환 
두번째 단풍마 효능은 혈관관련 질환에 도움이 되는 점입니다. 단풍마 효능 중 사포닌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미세 혈관 등을 깨끗하게 청소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관내 노폐물들을 쓸어내어 몸 밖으로 배출 시켜주기 단풍마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종 혈관관련 질환들인 고혈압, 콜레스테롤,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예방 개선 하여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전립선 기능 강화!!
세번째 단풍마 효능은 남성의 전립선 기능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들에게 단풍마가 인기 많은 이유는 바로  단풍마 효능 중자양강장 효능이 있어서 정력증진에 도움 된기 때문에 즐겨 먹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기관지 청소  
네번째 단풍마 효능은 기관지를 청소 해줍니다. 단풍마 효능은 옛날부터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기관지를 보호하고 가래를 삭히면서 기침, 가래, 감기 등을 개선하는대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골다공증 예방
다섯번째 단풍마 효능은 바로 골다공증 예방입니다. 단풍마는 우리의 뼈 밀도를 높여주는 대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각종 골 밀도 및 관절과 관련된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단풍마 복용법
마지막 단풍마 효능은 바로 단풍마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풍마 복용법은 여느 약초와 같이 달여서 섭취하는 방법이 있으며 또한 술에 담궈 섭취 한다고 합니다. 이때 생 단풍마 30g과 건조한 단풍마 15g을 물2리터 함께 잘 달여서 하루 3회 정도  식후에 나눠서 마신다고 합니다.


이상 단풍마 효능 중 남성에게 좋다는 점이 가장 기억에 남으며, 단풍마 복용법을 통하여 자주 즐겨 마셔야 겠네요 ㅎㅎ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