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맞춤법 검사기 통한 맞춤법 성향

category Life 2016. 4. 10. 10:46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글을 쓰는 사람들이 매일 고민하는 것은 바로 맞춤법 검사기 하는 일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내가 글이 다른 사람들에 게 보여 질때와 다른 사람이 쓴 글이 틀렸는지 확인 할때 자신만의 맞춤법 성향이 볼 수 있는 것 처럼 맞춤법 검사기를 바탕한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럼 맞춤범 검사기 및 맞춤법 성향에 관한 연구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맞춤법 검사기를 통한 맞춤법 성향

미국 미시간대학 언어학 연구팀은 다른 사람의 맞춤법이 틀린 것에 민감한 사람일수록 성격이 더 내향적이며 까칠한 성향을 가졌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연구팀은 룸메이트를 구인하는 광고를 바탕으로 몇가지 질문을 바탕으로 이메일을 가상의 룸메이트(83명)에게 받았습니다. 이메일 내용을 활용하여 연구팀은 연구도구로 채택 하였고 맞춤법 검사기를 바탕한 맞춤법 성향을 확인하는 연구 였습니다. 



연구 대상을 상대로  성실성, 개방성, 외향성, 친화성, 신경증에 대해 평가하였고 그 결과 친절하고 외향적인 사람은 맞춤법 검사기에 관한 맞춤법 성향은 문법 오류나 오타에 화낼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을 발견 하였습니다. 



내성적, 외향적, 친절한, 까칠한 사람의 맞춤법 성향에 상관없이 모두 맞춤법 검사기를 바탕으로한 문법적인 실수가 적은 가상의 룸메이트를 더 호의적으로 인식 했습니다. 


한편, 흥미로운 사실은 성격이 거친 사람들은 맞춤법 검사기를 바탕으로한 틀린 문법에 예민 하였고 폐쇄적인 사람은 오타에 더 예민하다는 것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보여지는 것이 자신에 글인 만큼 맞춤법 검사기를 꼭 해야 겠다는 점을 알게 되었네요. 또한 맞춤법 검사를 바탕으로 맞춤법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점이 신기 하였습니다. 


이상 맞춤법 검사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맞춤법 검사기를 치시면 자세히 나오며 자신에 쓴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은 다음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ㅎㅎ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