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총 정리

category economy 2016. 4. 12. 22:06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요즘 대포 통장을 때문에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가 기준이 까다롭게 되어졌습니다.


최근 한달에 한개 씩 밖에 개설 할 수 없다고 하며,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는 각 통장마다 필요서류가 다릅니다.


그리하여서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에 관한 내용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총 정리


 

1. 급여 통장

첫번째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를 알아볼 은행 통장은 바로 급여 통장 입니다. 급여 명세표,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소득증빙서류가 필요 합니다.



2. 모임 통장

두번째 모임 통장 입니다. 모임 회칙 및 모임 구성원 명부와 입증하며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입니다.



3.  사업자 통장

세번째 사업자 통장 입니다. 일명 계산서인 물품공급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부가가치세증명원, 재무제표, 납세증명원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입니다.



4. 공과금이체 통장

네번째 공과금이체 통장 입니다.  공과금 납입 영수증을 가져가셔야 만들 수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입니다.



5. 아르바이트 통장

다섯번째  아르바이트 통장 입니다. 청년들의 아르바이트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근로계약서 또는 급여 명세서 등 소득증명서류가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입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입출금 통장을 이용하여서 만듭니다.


6. 연금수령 통장

여섯번째 연금수령 통장 입니다. 연구비 계약서와 지급단체 사업자 등록증 또는 증명서가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입니다.



7. 연구비 통장

일곱번째  연구비 통장 입니다.  연구비 계약서와 지급 단체 증명서 또는 사업자 등록증이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입니다.



8. 아파트관리비 통장

여덟번째 아파트관리비 통장 입니다. 관리비 영수증이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입니다.



9. 공통사항

마지막은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는  바로 금융거래 목적 확인을 위한 증빙 자료 입니다.



이것은 시중은행(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농협, 수협, 광주은행, 부산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외환은행, 한국씨티은행)에서 제공해주기 때문에 특별히 챙겨가지 않고 싸인을 하고 목적을 작성 하시면 됩니다.


단, 금융거래 목적 확인이 어렵울 경우 계좌 개설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은행 통장 개설시 필요 서류 각각 알아보면서 갈 수록 조건들이 까다로워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