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은행 업무 시간 연장 총 정리

category economy 2016. 4. 14. 23:58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주로 은행 업무시간에 맞추어 은행을 찾아야 합니다. 점심시간 이외에는 은행일을 보기에 다소 부담이 있습니다.


또한, 보통 토요일 및 일요일은 은행 ATM기계를 빼고는 통장개설등 상담원과 하는 업무들은 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탄력점포를 운영하는 점포들도 있었어서 은행을 여유 있게 이용할 수 있는 지점도 있습니다.


은행 업무시간 연장 총 정리



1. 대부분 은행 업무시간

첫번째 은행 업무시간 연장에 관련된 내용은 대부분 은행업무시간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시중 은행들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4시까지 은행 업무를 보며 고객들은 이 시간에만 은행을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원들은 보통 오후 4시에 퇴근 할 것이라 생각할 수 도 있지만 고객을 상대하는 일 외의 업무를 마무리 해야 근무가 끝난다고 합니다. 보통 18시 ~ 22시로 지점마다 다르며, 마감이 늦으면 또 늦게 끝난다고 합니다.


2. 관공서 소재 은행 업무시간 연장 탄력 점포

두번째 은행 업무시간 연장은 관공서 소재 은행 업무시간 연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공소에 금전적인 이슈를 정리하기 위해서 은행 업무시간 기존 은행들에 비해서 2시간 연장을 한다고 보통 오전 9시 부터 오후 18시까지 한다고 합니다.



3. 외국인 근로자 특화 점포 은행 업무시간 연장 탄력 점포

세번째 은행 업무시간 연장은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하여 근무를 한다고 합니다. 보통은행과 달리 주말인 일요일에 도 근무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은행 근무시간은 17:30 분까지 입니다.



4.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은행 업무시간 연장 탄력 점포

네번째 은행 업무시간 연장은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은행 업무시간 연장에 관련된 내용 입니다. 상가 밀접하기 때문에 상가 상인들을 위하여 은행 업무 시간을 오전 10시 부터 저녁 10시 까지 하는 점포들이 많습니다.



5. 환전 센터 은행 업무시간 연장 탄력 점포

다섯번째 은행 업무시간 연장에 관련된 내용은 환전센터에 관련된 내용 입니다. 외국 지폐를 한국지폐로 아니면 한국 지폐를 외국지폐로 환전하는 은행들은 대부분 오전 6시 부터 저녁 22시까지 금무 하는 곳도 있습니다. (공항 점포 주로 이룹니다.)



6. 탄력점포점 확인 하기

여섯번째 은행 업무시간 연장을 하는 탄력점포점들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방문 하면 탄력점포를 클릭하고 위에 나온 내용들을 하나씩 확인 하시고 해당 지역을 검색하신 후 전화를 하셔서 혜택을 받아 보시면 됩니다.



7. 은행 업무시간 연장 탄력 점포 주의사항

마지막 은행 업무시간 연장에 관련된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은 바로 방문 예정인 점포와 미리 통화를 한 후 희망 업무 처리를 가능한지 알아본 다음에 방문 하셔야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은행 업무시간 연장을 통하여서 다양한 은행들의 연장시간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시간대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