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총 정리

category Life 2016. 4. 16. 23:47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저녁 식사는 하셨나요? 주말인데 밖에는 비도 오고 제주항 비행기는 뜨지도 못한다고 합니다.


섬뜯하네요. 최근 지인 중에 아이가 태어나서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봐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을 찾게된 것을 정리 리뷰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총 정리


1. 족발

첫번째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은 바로 족발 입니다. 족발은 양질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모유수유를 촉발하고 여성에게 좋은 성분이 바로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서 피부미용까지 좋게 해주어서 즐겨 먹는 다고 합니다.



2. 굴

두번째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은 굴 입니다. 굴의 주 성분은 바로 칼슘으로 되어 있어서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유명한 음식 입니다.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으로 꼽은 이유는 바로 칼슘, 철분,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서 수유부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추천을 드립니다.



3. 더덕

세번째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은 더덕 입니다. 더덕은 건강 식품으로 유명하여서 소화가 잘 디지 않을 때와 모유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서 임신 후 즐겨 먹는 다고 합니다. 또한, 출산 후 몸의 기력을 회복 하여 주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즐겨 먹는 다고 합니다.



4. 미역

네번째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미역 입니다. 미역은 철분이 풍부하여서 철분제의 주성분으로 쓰일 만큼 효능이 대단 합니다. 그리하여서 임산부나 출산후 산모들에게 꼭 필요하며 모유량을 늘리기 좋습니다. 먹을때 소고기를 꼭 넣는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5. 견과류

다섯번째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은 견과류 입니다. 견과류는 모유량을 증진 시켜주고 부족한 영양분들을 보충해주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식사 전후에 튼튼히 아몬드나 호두를 챙겨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6. 고등어

여섯번째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고등어 입니다. 고등어는 등푸른생선으로 모유의 질을 높이며 단백질 보충에 큰 도움이 되어서 출산후 산모에게 큰 도움이 되며 DHA 등도 풍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7. 두유

마지막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두유 입니다. 두유는 콩을 발효 하여서 만들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모유수유를 하는 부분에서 꼭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인 단백질이 두유 이기 때문에 두유를 하루에 200m이 씩 마시기를 권유 합니다.



이상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을  7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틈틈히 견과류를 챙겨 먹도록 권해야 겠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 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