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

category economy 2016. 4. 18. 23:46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벌써 월요일 이네요~ 다들 월요일일 병에 걸리시지 않으셨는지요..


저역시 월요일이 되니 아 산 덤이 같은 일들이 넘쳐 나지만 하나씩 하나씩 정리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지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에 관련된 내용들은 작성하지 않아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 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



1. 주택담보대출 이란?

첫번째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 를 알아보기 전에 주택담보대출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설명하기 전에 글의 이미 작성 한 것 처럼 주택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받는 것 말 합니다.



2. 주택담보대출 한도

두번째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 중요한 키 포인트는 바로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산정 하는 부분 입니다. 이때 해당 주택 가격 및 주택 담보 인정비율(LTV)에 따라 산정하게 되어 있므며, 주택담보 인정비율(LTV)을 산정 할때에는 해당 은행의 총 부채상환비율(DTI) 기준을 바탕으로 합니다.



이에 대하여 예를 들어보면 소유하고 있는 주택 가격이 1억일때 주택 담보 인정 비율(LTV)가 70% 일 때 주택담보대출은 1억 * 0.7 = 7천만원을 주택 담보 대출 한도로 산정하여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주택담보대출 서류

세번째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 전에 해당되는 주택담보대출 서류를 제출 하셔야 합니다. 주택에 관한 증빙서류 및 소득 관련 서류, 세대주 건강 보험료, 신용카드 사용내역 등 제출한 주택담보대출 서류를 바탕으로 환산하여서 추정한다고 합니다.


4. 주택담보대출 신용등급

네번째 주택 담보 대출 금리 비교를 하기전 주택 담보 대출 신용등급 대체적으로 1 ~ 6등급으로 산정 되어 있습니다. 시중은행( 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전북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외환은행, 한국씨티은행, 농협, 수협, 광주은행, 부산은행)마다 주택 담보 대출 신용등급은 다르끼 때문에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5.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활용하기 전

다섯번째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를 통하여 활용 하기 전에 현재의 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급전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이면 주택담보대출을 받지 않는 부분을 먼저 권유 드립니다. 단 급전이 아닌 이상은 전제로 말씀 드립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게 되면 차후 돈을 값지 못하면 담보로 잡힌 주택을 경매로 팔거나 원금을 갚아야 하기 때문이기 입니다.



6. 주택 담보 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활용 넘버 원

여섯번째 주택담보 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 하는 방법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 한 것 입니다. 최근 주택 수요 시장을 보게 되면 신규 분양 물량은 늘어나기 때문에 각 은행에서 주택 담보 대출 심사 기준이 점점 강화 되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 입니다.



그리하여서 시중 은행( kb 국민은행, 수협, 부산은행, ibk 기업은행, 농협, 광주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외환은행) 등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한 다음 해당은행에 주택 담보 대출 서류를 가지고 간후 주택 담보 대출 한도가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 일 것 입니다.


7. 주택담보 대출 상환 하는 방식 변경

마지막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타기 후 주택담보대출 상환 방식을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기존 상환방식은 대략 2년 ~ 5년의 거치 기간에 이자만 내면 되지만, 최근 변경된 대출 상환 방식을 보게 되면 주택담보대출금의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아야 하는 거치식 분할 상환방식이 도입 되었기 때문 신중하게 판단하고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거치 분할 상환 방식이 도입 된 것은 주택 담보 대출금이 많아서 빛이 늘어나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시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거치식 분할 상환방식으로 하지 않는 곳도 있으니 염두 하시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주택 담보 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갈아티기 노하우를 알아 본후 해당 시중 은행에서 상담을 받을 때 주택 담보 대출 서류를 챙기고 주택 담보 대출 한도를 들은 후 상환방식을 검토하고 주택 담보 대출을 받아야 겠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