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category economy 2016. 4. 27. 22:44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개그맨 유재석을 통하여 위비톡을 TV광고로 보게 되었습니다.

더 재미 있는 것은 우리은행에서 만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은행에서 정말 메신저 앱을 만드는 점이 신기하고 우리은행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해봤지만.. 지인들이 안써서 자주 사용하지 못하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총정리



1. 인터넷 뱅킹이란? 
첫번째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이용하기전에 인터넷뱅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뱅킹은 말 그대로 인터넷을 활용하여서 은행 일을 보는 것 입니다. 


2. 공인인증서 필요!
두번째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이용하기 위해서 은행에서 발급하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필요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 은행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설정후 보안카드를 받고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 센터에서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3. 인터넷뱅킹 기간은?
세번째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1년 마다 갱신을 해야 합니다. 1년이 되기전에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받지 않으면 다시 은행에 찾아가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4. 인터넷뱅킹 재발급 받는 방법
네번째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발급을 받기 위하여 서두에 말한 것 처럼 1년이 지났을때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기존에 있는 인증서를 폐기하고 다시 재발급 받는 방식입니다. 


5. 인터넷 뱅킹 서비스 이용시간
다섯번째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서비스 이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4:00 ~ 10은 서비스점검을 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이용을 가능 합니다. 


6. 인터넷뱅킹 외화계좌 조회 시간
여섯번째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외화계좌 조회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화 시간과 동일하게 24:10 ~ 24시까지 이용하시면 됩니다. 


7. 주의사항
마지막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은 바로 보안카드에 관련된 내용으로 사진을 찍어서 공유를 하게되면 보안 유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사진을 찍어서 보관 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이상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봤습니다. 다른 인터넷뱅킹 이용하는 방식과 동일하기 때문에 참고하셔도 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