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폭염 5대질환 예방법 총정리

category Life 2016. 6. 17. 08:33
폭염 5대질환 예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오늘만 지나면 내일은 즐거운 주말이네요.ㅎㅎ

하루만 버티죠!! 본격적으로 날이 더워져 집도 많이 더워지네요..

출장온지도 어느덧 한달이 되어가고 조만간 에어콘이 꼭 필요해 지는 시점이네요..

그래서 폭염 5대 질환 예방법에 대해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염 5대질환 예방법 총정리


1) 폭염이란?
폭염은 매우 심한 더위를 뜻하는 말입니다. 폭서, 불볕더위 등과 같은 뜻으로 불립니다. 폭염의 근본적인 원인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대기의 흐름이 변화된 점과 일반적으로 여름에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보는 두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폭염이 인체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몇몇 국가들은 폭염에 대해 특보를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상청에서도 폭염주의보는 낮 최고기온이 최고 섭시 33도 이상인 경우가 2일 이상 지속 될 경우에 폭염 특보가 내려지게 됩니다. 

보통 폭염경보는 낮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인 경우에 폭염 특보가 내려지게 됩니다. 


2) 폭염 5대질환 열사병 무엇인가요. 
열사병은(heat stroke) 과도한 고온 환경인 40도 이상일때 심부체온과 중추신경계 기능이 이상이 생기거나 신체의 열반산 이상의 고체온 상태를 의미 합니다. 

열사병 증상은 의식, 발열, 장애, 혼수, 경련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출혈, 황달 설사 등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열사병 진단 과정은 특이 검사는 없고 심부체온을 측정후 유사한 증상을 보이면 진단을 확진 합니다. 이밖에 다른 검사 들도 하게 됩니다. 

열사병 응급조치 방법은 냉각 요법입니다. 고온에 발생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찬물과 얼음물을 몸에 담궈 체온을 낮추는 것이 키 포인트 입니다. 


3) 폭염 5대질환 일사병 무엇인가요. 
일사병이란 고온의 환경에 노출돼 심부 신체의 온도가 37~ 40도 까지 상승해 적절한 심박출을 유지할 수 없고 중추신경계의 이상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상병 원인은 고온의 환경에서 장기간 노출돼 땀을 흘려 적절한 수분을 보충하지 못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일사병 치료 및 예방 일사병이 발생 될때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열사병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열사병처럼 체온을 낮추는데 초첨을 맞춰야 합니다. 


4) 폭염 5대질환 열실신 무엇인가요. 
열실신은 고온의 환경에서 급작스럽게 뇌혈류가 감소해 일시적으로 의식을 잃게돼 쓰러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열실신 치료 방법은 뇌혈류량이 감소했기 때문에 최대한 늘려주는 방법을 해야 합니다. 이때 머리를 양 무릎 사이로 다리를 올려야 합니다. 또한 타이즈 같이 조이는 옷은 벗기거나 풀어주고 혀가 기도를 막고 있지 않는 지 확인 해야 합니다. 


6) 폭염 5대질환 열경련 무엇인가요.
열경련은 고온 환경의 노동자가 수분과 염분을 상실해 경련 증상을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열경련 증상 치료 방법은 시원한 곳에서 안정을 취하고 나트륨이 함유된 물을 먹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7) 폭염 5대질환 열부종 무엇인가요.
열부종은 고온 환경에서 장시간 일한 노동자 등의 신체조직 틈 사이에 조직액이 괸 상태를 말 합니다. 

부종이 생겼을때 병원에가서 치료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상 폭염 5대질환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올 여름도 관련 질환 안걸리기 기원 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