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브라질 신종플루 증상 두통 총정리

category Life 2016. 6. 18. 18:52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있나요?

다음주 부터 장마 시작이네요 ㅠㅠ..

예전에 신종플루로 고생한적이 있어 다시금 생각나게 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바로 브라질 신종플루에 관한 이야기 인데요. 이 내용에 대해 총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브라질 신종플루 증상 두통 총정리


1) 브라질 신종플루란?
브라질 신종플루는 브라질에서 발생해 신종플루를 브라질 신종플루라 합니다. 

신종플루는 신종인플루엔자의 말을 줄인 말로 사람이나 돼지나 조류 등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유전물질이 혼합돼 있는 새로운 형태의 바이러스 입니다. 

대표적으로 2009년 4월 미국과 멕시코 등지에서 발생한 후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대륙으로 확산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브라질 신종플루라고 해서 약 6백 여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2) 브라질 신종플루 전파 경로는 어떻게 되나요? 
현재 브라질 신종플루 증상과 바이러스의 전파 경로에 대해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으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나 동물이 기침, 재재기 등로 전파 되어 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스비다. 

또 브라진 신종플루도 70도 이상 가열 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바이러스가 사멸 된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가공식품 등을 먹을 때에도 생 것 보다는 익힌 음식을 먹는게 도움이 됩니다. 


3) 브라질 신종플루 증상 치료제 무엇이 있을까요?
브라질 신종플루 증상 치료제로 익히 알려진 오셀타미비르인 일명 타미플루와 자나미브르인 일명 릴레자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브라질 신종플루는 약이 도통 효과가 없는 것으로 보여지며, 변형이 된 것인지 관련 연구가들이 확인 하고 있다고 합니다. 

4) 브라질 신종플루 증상 원인은
작년에 비해 현재 브라질은 상당히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운 날씨에 유행성 독감인 신종플루로 이어지고 있는 것 입니다. 

곧 8월에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 하계 올림픽을 앞둔 상황에서 어떻게 타계 해 나아갈지 브라질 보건부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5) 브라질 신종플루 증상만 문제가 아니다.
겨울철 온도가 내려가 지카 바이러스를 옮기는 모기인 이집트 숲 모기가 다행이 브라질 내에서 활동을 줄어드는 것 처럼 보이지만 그렇다고 준비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상 브라질 신종플루에 대해 전반적인 정리를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기원 하며 남은 주말도 즐겁게 보내기를 기원 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