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디즈니 유니버시티

저자
더그 립 지음
출판사
한빛비즈 | 2014-11-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창조하는 디즈니의 비밀은 무엇인가?전 세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디즈니 유니버시티를 읽으며..

어렸을때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 만화는 일요일 오전에 하는 디즈니 명화 이다. 그때 미키 마우스 무지 귀엽고 내용들이 흥미 진지해서 즐겨 보고 교회에 간 기억이 아직도 머릿속에 새록새록 나온다.

투니버스가 나오게 되면서 디즈니의 만화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는 자연스럽게 줄어들었고 집에 와서 TV를 하는 것보다 친구들과 밖에서 뛰어 놀고 컴퓨터 게임하는 데 시간을 쓰다가 공부에 매진한 기억이 난다.

성인이 되고 최근 디즈니에서 겨울왕국을 추석에 사촌 동생들과 보게 되었다. 실질적으로 본 만화의 내용과 영화의 내용은 다소 차이가 있었지만 오히려 영화에 맞게 적절히 잘 적용 되었다고 본다. 전반적으로 주인공의 분산과 스케일의 크기는 다른 만화영화들과 차이는 분명 점을 스케일 부분도 있지만 권선징악에 대해서 명확하게 구별해주어서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본다.

그리하여서 디즈니의 운영하는 대학에 대해서 관심이 가게 되었고 '디즈니 유니버시티'란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디즈니대학의 교육 팀을 운영한 더그 립은 디즈니대학을 가치를 만드는 브레인으로써 모든 디즈니의 임직원에게 세상의 가장 행복한 곳이라는 모토로 혁신, 교육, 지미, 재미 등 4개의 핵심 가치를 세웠다.

이 책의 핵심으로써는 바로 서비스를 이다.
직원들의 행복한 감정들을 증진 시키고 하는 업무에 있어서 기술과 과학에 의해져서 행복한 쇼를 만들게 됨으로 작은 일을 한다고 생각 하는 것이 아니라 나 역시 이 디즈니랜드에서는 주인공이라는 생각을 가짐으로써 책임감이 배가 되는점을 배울 수 있었다.

PS
디즈니는 어린의 동심과 순수함을 느끼게 해주는 신비함이 있다. 아마 그것은 디즈니의 모든 임직원들이 추구하고 만들어가는 문화일 때문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우리만의 특별한 문화를 하나씩 만드는 것으로 시작해야 갰다는 점을 작년과 올해 들어서 많은 책들을 통해서 느끼는 시점이다. 어렸을 바쁘신 부모님들과 시간이 없는 핑계로 놀이동산에 자주 놀러가지 못하였다.

정작 중요한 것은 돈 보다는 추억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면서 더 느꼈다. 나중에는 꼭 애들과 함께 수많은 추억들을 남기고 간직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