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데일 카네기 시리즈 세트

저자
데일 카네기 지음
출판사
코너스톤 | 2015-01-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 타임지 선정, 20세기 최고의 책! 출간 직후 전 세계인...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데일카네기 전집을 읽으며!!

사회생활을 꾸준히 하다가 프리랜서로 전향하게 되면서 업무의 능률 부분과 시간관리 부분에서 철저해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온몸으로 체감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잠이 많아져서 간수치가 내려가고 부종이 점점 빠지는 부분에서 감사를 하니만 계획한 일들이 미스가 나고 점점 미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답답한 마음이 배가 된 것 같다.

마음가짐을 바로 가지고 원대한 꿈을 향해 나아가고 싶을 때 읽은 책이 있다 그 책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데일 카네기의 책이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현재 자신이 인식은 하지만 쉽게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고 자각하는 시간을 가질 때 읽는 책으로 때마침 다른 출판사에서 번역을 새롭게 하여서 다시금 읽어 보게 되었다.

기존에 읽은 출판사와 다르다고 해서 내용의 본질은 다르지 않았지만 책이 더 아담하고 무게도 가볍고 가격도 착해서 자투리 시간과 책을 읽는 시간에 쉴 새 없이 읽었다!!

그 중 마음에 와 닿고 머릿속에서 생각이 끊이지 않은 내용들을 정리 해보려고 한다.

1.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관심을 갖기
루즈벨트 대통령의 이야기다. 루즈벨트 대통령은 미국의 26대 대통령으로 대공황 과 제 2차 세계대전을 겪은 20세기의 중심의 있는 인물이다.

그 중 정리하고자 하는 사연은 정원사의 이름까지 외우고 집안 환경까지 걱정해주는 그의 마음을 닮고 싶어졌다.

2. 부모님은 걱정을 다스렸는가?
자기관리론에 대해서 읽으면서 모든 세상의 부모님들은 자식에 대한 걱정을 크게 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걱정을 주로 다스리는 것을 종교를 통해서 다스리는 사람도 있었고 믿음을 통해서 아이들을 키우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부모님의 월화수목금금금 일하시는 모습과 기본에 충실한 점을 통해서 깨달음이 큰 것 같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장차 아이를 낳고 걱정 아닌 걱정을 할 것이라는 생각은 많이 하지만 자녀에 대해서 좀 더 믿어주고 더 필요한 게 무엇인지 배려해주는 부모가 되고 싶네요.

ps
초심을 잃지 않고 반성만 되풀이 하는 것이 아닌 이젠 도약을 해야 한다고 본다. 하루하루 발전하고 거듭나는 참된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하나 하나씩 악습관을 고치고 거듭나기를 기원하는 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