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

category economy 2016. 3. 31. 23:58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오늘은 남은 은행 대출이자가 얼마나 되는 알아보는 가운데 은행 대출이자 계산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민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를 사용해보면서 좀더 간편하게 이해하기 쉽게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에 대해서 리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





1. 원금은 언제 상환 하는지!

첫번째 은행 대출이자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 것은 언제 상황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즉 이자 부담 방식이 체중식인지,  아니면 체감식인지 알아야 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으로 거치후균등상황,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을 알아야 합니다. 뭐 대출 받을 때 이미 상담을 통해서 들으셨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복습 하는 개념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거치후균등상환은 일정기간 이자를 내고 이후에는 균등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균등상환 방식은 원금을 매월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만기 일시 상환은 만기까지 이자만 내다가 만기에 원금을 한꺼번에 갚는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원리금 균득 상환 방식은 원리금을 매월 균등하게 상환 하는 것 입니다.





2. 자신만에 맞는 대출 상품 찾기

두번재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은 자신에 맞는 은행 대출 상품을 찾는 것 입니다.





원금균등상환 < 원리금균등 상환 < 거치후균등상환 <만기일시 상환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를 바탕으로 알아본바 같은 이자율을 전제로 총 부담 이자액이 가장 적은 순으로 나열 한 것 입니다. 하지만, 위의 내용과 상반된 것은 이자를 언제 갚냐는 것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수입이 일정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매월 목돈을 갚아나가야 하는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방식 보다는 만기일시 상환 은행 대출을 방식으로 하여서 은행 대출 이자를 부담을 적게 하시고 추가 수입이 발생할때마다 중도상환 하여서 총 은행 대출 이자를 줄여 나가는 방법으로 나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매월 상환하는 금액이 만기까지 동일한 금액이어서 수입이 일정한 분들에게는 원리균등상환방식을 추천들이며 매월 상환금액이 변동이 되어서 달라지지만 초기에는 가장 많고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다소 무리가 되더라도 초기에 상환 금액을 맞추어서 경제적으로 좋을 때 상환하는 것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3.인터넷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

세번째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으로는 인터넷에 있는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각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스탠차드은행, 수협, 광주은행, 씨티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외환은행, 부산은행 등 자사만의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가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서 이용하시면 향후 내 자신이 값아야 할 대출금이 어느정도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4.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마무리

마지막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를 대출에 대한 이해입니다. 꼭 필요한 상황에는 은행 대출이 꼭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계부채등이 올라가는 시점속에서 자신의 부채를 늘리지 않고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찾아서 하는 것으로 추천 드립니다.



이상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를 통해서 각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스탠차드은행, 씨티은행, 경남은행, 수협, 광주은행, 우리은행, 외환은행, 부산은행 등 보면서 향후 기존에 있는 대출을 정리 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