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장인 대출 조건

category economy 2016. 3. 24. 23:26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태양의 후예 보면서 시간 무지 빨리 가네요. 그러면서 밥은 제때 챙겨 먹는 센스 ㅎㅎ


지난번에는 무직자 관련 대출 정보를 알아 봤죠.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대출 조건에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고 전체를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직장인 대출 조건 5가지 총 정리!




1. 금융사에 관련한 직장인 대출 상품

첫번째 직장인 대출 조건을 살펴 보기전에 받는 목적에 관한 내용과 금융사를 상품 추천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 초년생의 직장이나 내집 마련을 위해서 대출을 끼고 사거나 아니면 낮은 금리로 투자를 위해서 직장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일반 금융사에서 관련된 상품이 대체적으로 직장인 대출 상품을 보게 되면 금리가 저렴하죠. 이른바 햇살론이라는 상품입니다. 그럼 하나하나씩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직장인 대출 조건은 무엇 있나요?

두번째 직장인 대출 조건은 받을 수 있는 햇살론에 관련한 조건에 관한 내용입니다. 대체적으로 신입 직원 같은 경우는 신용 등급이 등이 낮아서 안될 것이라고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그 부분은 맞습니다. 직장 3개월 이내의 직장인 대출을 받을 수 없으면 연간 소득이 연 3천만원에서 4천만원 이하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이 이하인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3. 직장인 대출 금리 및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세번째 직장인 대출 조건 중 금리와 한도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대체적으로 금리는 8~21%를 받으면 근무 조건등 해당 상품을 파는 은행마다 각기 금액이 다릅니다. 직장인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조건은 생계 및 대환 목적등 입니다.





4. 직장인 대출 기간과 상환방식 어떻게 되나요?

네번째 직장인 대출 조건 기간은 바로 36개월과 60개월에서 선택하는 것 입니다. 보통 36개월 내로 설정하고 값아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환 방식은 매월 원금 균등 분할 방식으로 내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 직장인 대출 총론

다섯번째 직장인 대출 조건의 총론으로 대출을 받을 상황과 여건은 저마다 다 다를 것 입니다. 가급적이면 직장인 대출을 받기 보다는 회사내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을 먼저 찾아보시고 금리가 낮은 상품을 발품 팔아서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직장인 대출 조건을 알아보면서 생각보다 금리가 높아서 당황했네요. 저는 아직 대출을 받을 이유가 없어서 여유를 가지고 돈을 아끼고 잘 모아야겠네요.


이 리뷰는 직장인 대출에 관련해서 정리 및 정보성 포스팅 입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