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

category economy 2016. 4. 15. 23:53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웹사이트 개발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습니다.


외국의 인기있는 회사인 워드프레스를 비롯하여서 최근 국내에서는 제로보드 XE가 있기를 끌고 있는 상황 입니다.


그리하여서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 7가지



1. 제로보드 XE란?

첫번째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를 알아보기전에 제로보드 X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pressEngine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콘텐츠를 발핼 할 수 있는CMS(Content Manager System)으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인터넷 환경 속에서 다양한 기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솔루션 입니다.



2. 제로보드 xe 애드온

두번째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 제로보드 xe 애드온 하는 부분에 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듈 실행하기 이전에 이후에 필요한 동작을 추가하는 비교적 간단한 코드로 작성 되어 있습니다.



3. 제로보드 xe 에디터 컴포넌트

세번째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 에디터 컴포넌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디터 컴포넌트는 글 작성을 위하여 WYSIWYG 에이터에 다양한 기능 추가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4. 제로보드 xe 위젯

네번째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 위젯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웹사이트 곳곳의 다양한 콘텐츠를 출력할 수 있는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5. 제로보드 xe 디자인

다섯번째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위젯스타일을 바탕으로 동일한 위젯 스킨과 다양한 색상, 스타일을 꾸밀 수 잇으며, 모듈 프로그램에서 생성된 콘텐츠를 출력 하는 형태를 결정 해 줄 수 있습니다.



6. 제로보드 xe로 실행환경

여섯번째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 실행환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P 5.3.0 이상, PHP.ini 설정 seesion.auto_start =off, XML라이브러리, ICONV, GD라이브러리, MYSQL, MSSQL, MariaDB, CUBRID 등이 구축 되어 있어야 합니다.



7. 제로보드 xe로 확장형 구조

마지막으로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 확장형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웹사이트 대부분을 표현하는 방법은 HTML/CSS로 표현하기 됩니다. 사이트의 디자인이나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이상 제로보드 xe로 홈페이지 만들기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홈페이지 만들 수 있기를 기원 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 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