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 총 정리

category economy 2016. 4. 19. 23:39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총선이 끝난 후 경제적으로 전반적으로 많이 바뀌는 시점 입니다.


대부분 통장 풍차 돌리기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최근 취업난 등으로 청년들이 대포통장으로 빌려주고 수수료는 받는 부분 속에서 통장을 만드는 것 또한 제제가 있는 상황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을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 총 정리



1. 수수료 및 금리 혜택인 곳을 선정

첫번째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은 수수료가 적은 시중은행(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전북은행, 한국씨티은행, 농협, 수협, 광주은행, 부산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외환은행)을 선택하는 방법 입니다.



이때 주거래 은행을 선정 할때 은행이자 및 타 은행이체시 수수료가 없는 곳을 선택 하셔야 세는 돈이 적어 들 것 입니다.



2. 일반 입출금 통장 쪼개기 ‘수입통장’

두번째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은 일반 입출금 통장 쪼개기 방법 입니다. 수입통장 즉 ‘월급통장’입니다.




말그대로 수입이 들어오는 대로 수입을 관리하는 통장으로써 매월 들어오는 월급과 다양한 경로로 들어오는 수익금을 말하게 됩니다. 이때 모든 수입들이 분산되지 않도록 주이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3. 생활비 통장

세번째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 생활비 통장을 만드는 방법 입니다. 공과금, 고정출입금, 각종 세금을 제외한 유동 지출액을 생활비 통장에 입금을 시켜놓는 방법 입니다. 주로 개인용돈, 의료비, 식품구입비, 생활용품 등의 용도로 생활비 통장을 활용 합니다.



이때  꼭 생활비로 측정된 금액만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출 패턴을 분석하고 계획성 있게끔 책정 하셔서 소비를 줄이는 것이 현명한 것이라고 봅니다.



4. 경조사 통장

네번째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으로 경조사 통장을 만드는 방법 입니다. 대부분 직장 생활을 한 후 30살이 넘게 될 경우 각종 지인들의 결혼식, 장례식, 돌잔치 들이 줄을 이어지며, 설날, 추석 명절 등에 사용되는 돈도 있을 것 입니다.



미리 일년 플랜을 설정하셔서 연봉의 5%로를 책정하여서 경조사 통장을 구비하여 목돈 지출에 힘이 될 것 입니다.



5. 공과금 통장

다섯번째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 공과금 통장을 만드는 방법 입니다. 매월 특정날짜에 항상 지출되는 고정 지출금액을 ‘공과금 통장’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공과금 통장은 주로 ‘보험료, 전기세, 도시가스비, 수도비, 대출이자(학자금), 핸드폰, 아파트관리비 등이 포함 될 것입니다. 미리 월급에서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액수를 확인 한 다음 정리하여 공과금 통장에 자동이체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일 것 입니다.



6. 투자 통장

마지막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 투자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 수입 중 여윳돈을 투자 통장으로 자동이체를 합니다.





투자 통장은 증권계좌를 계설 하거나 펀드등 계좌로 계설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주택청약통장, 정기 적금 등 이체가 될 수 있는 통장으로 개설하는 것이 방법 입니다.



이상 직장인 통장 쪼개기 방법을 통하여서 여러 통장을 카테고리 별로 쪼개서 돈의 흐름을 보다 빠르게 파악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