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드 5만원 이하 소액 무서명거래 시행

category economy 2016. 4. 21. 22:57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막내일때 밥먹고 결제하는 일은 제가 다하는 일이었죠.


그때 쏠쏠하게 카드 포인트 많이 모우기는 했지만 카드깡이 되어버려서 소비지출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가계부 정리하는 부분도 힘들었죠.. 오늘 빅이슈는 바로 카드 5만원이하 소액 무서명거래 다음달부터 시행한다는 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카드 소액 무서명거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 무서명거래 총정리



1. 소액 무서명거래란?

첫번째 소액 무서명거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 카드사(하나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BC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외환카드)와 밴사 밴대리점 들이 2016년 5월 1일 부터 5만원 이하 소액 카드결에 대해서 소액 무서명거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하여 카드 고객들은 5만원 이하 결제시 본인확인을 위하여 서명을 하지 않고 소액 무서명거래를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2. 다음 달 부터 바로 가능 할까?

두번째 소액 무서명거래 다음 달 부터 바로 가능 할까요? 아마도 어려울 전망입니다. 왜냐하면 카드 단말기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하는 부분에 즉각적으로 할 수 없으며 지방의 경우 특히 더 어려울 것입니다.



이때 뉴스에서는 카드 소액 무서명거래 가능 하다고 했는데 왜 안되냐고 따지면 가맹점들은 난감할 수 있으니 이해해주는 마음이 있으시기 바랍니다. ㅎㅎ



3. 혹여나 부정 지출 된다면 어떻게 되나요?

세번째 소액 무서명거래로 부정지출이 된다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정 지출이 되면 전부 카드사 책임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정지출이 확인 된 상황이 나오면 바로 카드사에 알리는 것이 필요하고 내용증명등을 해야 합니다.



4. 카드사, 밴사, 밴대리점 어떻게 될까?

네번째 소액 무서명거래로 카드사, 밴사, 밴대리점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서명 거래로 늘어나면 카드사 밴사에 주어야 하는 전표 매입 비용들이 줄어들 수는 있지만 전표 매입 수수료 수익을 내야 하는 밴 대리점 입장에서는 큰 타격을 입을 전망 입니다.



이 부분을 카드사와 밴사 및 밴 대리점 합의 후 부담이 적으 방향으로 합의를 했다고 합니다.


5. 소액 무서명거래 늘어나면 어떻게 될까요?

마지막 소액 무서명거래가 늘어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우선 본인확인하는 서명에 대한 시간이 단축이 되는점과 마트 등에서 기다리는 줄이 조금이라도 줄어들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상 소액 무서명거래에 대해서 리뷰를 정리하면서 앞으로 편한 카드생활이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