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뒷목이 땡기는 이유와 치료 방법 3가지

category Life 2016. 1. 29. 18:40
컴퓨터 앞에서 장시간 업무를 하고 공부를 해서 그런지 부쩍이나 요즘들어 뒷목이 땡길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한의원에서 목과 어깨를 치료를 받으면서 의사 선생님의 조언을 바탕으로 업무 할때와 일할때 움직이는 자세를 교정해야겠다는 생각이 크게 느껴지는 시점입니다. 
 
이번 리뷰로는 뒷목이 땡기는 이유와 치료 방법 3가지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뒷목이 땡기는 이유 3가지 

1. 불안전한 자세로 인한 통증 

스마트폰이 보급이 되면서 뒷목이 땡기는 이유는 바로 자세 때문이다. 자신도 모르게 고개를 아래로 숙이거나 목을 앞으로 빼는 자세로 스마트폰 화면을 보게 되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며 컴퓨터를 할 때에도 마찬 가지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우리 몸이 C자 형태가 유지 되지 못하게 된다. 그리하여 목에 가해지는 무게가 쏠리게 되면서 목에 통증을 동반하여 뒷목이 땡기는 이유이다. 초기에는 통증이 자고 일어나면 사라지지만 자세가 지속적으로 불안정 하게 되면 몸에 변화를 주어 일자목이나 목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다. 

 

2. 만병의 적 스트레스 

누구나 말하지 못하는 비밀이 있듯이 자신만의 스트레스도 있듯이 그럴때가 되면 뒷목이 땡길때가 있다. 사람들은 무심결에 스트레스와 통증은 상관관계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목통증에서 두통까지 이어지게 된다. 

 
그렇게 되면 뇌에서 산소가 공급이 되지 않아 혈관은 자연스럽게 수축시키게 되고 혈액순환 장애를 가져오게 되어 혈압을 상승 시키면서 뒷목이 땡기는 이유가 될 수 있다.  

3. 목디스크 초기 증상 

뒷목의 통증이 가해지는게 점점 늘어나고 어깨까지 통증이 심해지면 목디스크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목디스크는 잘못된 자세에 경추가 압박을 받게 되거나 퇴행이 진행됨에 따라 척추마디 사이의 압력이 증가하여 추간판이 탈출하게 되는 질환으로써 가까운 병원을 찾아가 의사에게 정밀 진단을 받아 볼 필요가 있다.  

뒷목이 땡길때 치료 방법 2가지

1. 병원 및 의원에 내방한다. 

의사선생님께 뒷목이 땡기는 이유를 물어보고 자신의 현 상태를 확인 한 후 자신에 맞는 치료방법을 찾는게 우선이다. 처음 처방은 대부분 염증제와 소염제를 먹고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서 현 상태를 확인 한다.


 

2. 추나요법

엑스레이 촬영 후 목의 상태가 비정상적으로 틀어졌을 경우에 근육을 정상적으로 환원시켜 통증을 완화하고 척추와 주변조직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치료법이다.


추나요법은 전문의가 손으로 직접하는 요법으로서 허리, 목, 턱, 등 척추 전체를 균형을 바로잡는 치료법입니다.

 

다행히 저는 목디스크는 아니었고 2주 정도 병원에 입원하며 치료 받고 완치 하게 되었네요. 이상 뒷목이 땡기는 이유, 치료 방법 3가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