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아리콩 (칙피) 먹는법 효능 4가지

category Life 2016. 2. 1. 23:59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2016년 새로운 계획을 세울 때 제일 먼저 세우는 계획은 다이어트라고 생각합니다. 

병아리콩에 대해서 조사하면서 다이어트할 때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병아리콩이란

이집트 콩 칙피(chick pea) 라고도 불리며 인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재배가 되면서 스프나 카레의 주재료로 활용 되면서 많은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슈퍼 푸드이다.

병아리콩 먹는법

1. 병아리콩을 두컵 정도 물에 6시간 정도 불려준다. (불리게 되면 기존의 2배가 된다.) 2. 불린 콩을 밥과 샐러드 및 반찬등에 곁들여서 먹는다.

병아리콩 효능

첫번째 병아리콩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 줍니다.

아르기산 성분이 있어 우리 인체 내에 안좋은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줌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이로 인해 피부혈색 큰 도움으로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습니다.

두번째 체중감량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적은 량을 섭취해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 들에게 딱 좋은 음식 입니다. 또한 사과의 5배의 식이섬유가 있어 변비 개선에 병아리콩 효능을 볼 수 있다.

세번째는 노화예방입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인체에 있는 유해 산소를 제거함으로써 황산화 작용을 도와줌으로 노화방지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비타민 C, 미네랄 함량이 높아서 수분 유지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네번째는 뼈건강입니다.

일반 콩 종류에 비해 캴슘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뼈 건강과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시키는 이소플라본 성분으로 예방까지 가능합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은 골다공증예방뿐이 아닌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으로 월경증후군, 갱년기 둥 여성들에게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상 병아리콩 먹는벅과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