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자두 효능 및 부작용 5가지

category Life 2016. 2. 4. 23:57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자두도 달달 한데 더 맛있는 건자두를 오늘 먹고 맛있어서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건자두효능과 건자두 부작용 5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자두 효능

1. 변비에 탁월 하다.

변비 개선 효과는 식이섬유가 많아 장 운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건자두의 특성상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배변 활동의 개선 효과가 크다.

2. 체질개선(알칼리성)

최근 업무량이 많아져서 잘못된 식습관으로 몸이 산성화가 되었다고 의사 선생님이 말했다. 산성화가 체질이 될 때 건자두를 먹게 되면 알칼리성으로 체질 개선을 할 수 있게 된다.

3. 빈혈 예방

빈혈을 예방하는 주 성분은 바로 철분이다. 건자두 효능 중 건자두는 철분함량이 높게 들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C도 다량으로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4. 항암 효과

건자두는 말려서 먹기 때문에 항암 작용에 탁월한 건자두효능이 있어서 암환자들이 주로 간식 대용으로 이용 합니다.


5. 다이어트

간식으로 먹은 건자두가 포만감 많아서 저녁 공복에 조금만 먹어도 배가 차서 다이어트에 애용한다.

건자두 부작용

보통자두보다 칼륨함량이 건자두가 더 높기 때문에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는 사람들은 각별히 주의해야뵙니다. 달콤한 맛에 다량으로 섭취 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자두는 하루 권장량의 개인에 따라 3알에서 5알 정도로 먹는게 몸에 좋습니다. 


이상 건자두 부작용과 건자두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