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AP enterprise system HANA 5가지 총정리

category economy 2016. 3. 16. 23:07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국내 ERP 시장에서는 더존 및 영림원이 시장의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러나 세계 ERP세계에서는 SAP enterprise system 기반의 점유률 무려 70% 이상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리뷰는 SAP enterprise system 및 SAP HANA 대해서 총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SAP enterprise system HANA 5가지

1. SAP는 어떤 회사인가?

SAP enterprise system은 1972년 독일 만하임에서 다섯 명의 전직 IBM 출신의 엔지니어가 설립한 회사입니다. 주로 업무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ERP)를 만드는 기술 선도적 업체 입니다. 


통합된 데이터 베이스 활용하여서 SAP enterprise system 현재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70%로 이상의 기업들이 SAP enterprise system 이용하고 있습니다.

2. SAP enterprise system 제품군

재무, 인사, 제조, 영업, 물류, 유통, 설비, 공사관리 등 기능 뿐만 아니라 문서들이 자동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전달되는 워크 플로우 기능도 제공 합니다. 


기술적으로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델을 채용하였고 윈도우 NT 부터 IBM 메인프레임에 이르는 대부분의 운영체계 플랫폼까지 지원을 합니다.

3. SAP HANA 활용한 실시간 분석

최근 마케팅 용어로 빅데이터 단어가 뜨고 있으며 바둑계의 전설인 이세돌 9단을 이긴 구글 딥마인드에서 만든 알파고 9단 역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실시간으로 많은 컴퓨터의 데이터들을 분석하고 정리하는 기술이 유망한 시점으로써 SAP HANA는 실시간으로 비즈니스 현장 데이터를 메모리 데이터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 입니다. 


또한, 고객의 하나의 데이터 복사본을 단일 플랫폼에서 빅데이터 분석 및 애플리케이션을 단순화 할 수 있으며 국제 표준을 따라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SAP HANA 활용한 기업들도 많아 지고 있습니다.

4. SAP HANA 데이터 센터의 경제학

IT분야에서 용량을 증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노동에서 약 30%로 이상의 잠재적인 절감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그 기반은 데이터 분석을 하여서 인건비 절감과 ROI등을 도출하여서 총 소유 비용(TCO)을 절감 예상 환경을 만들어서 맞춤형 데이터를 도출 하여서 경제적으로 이익을 발생 시켜 줍니다.

5.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

최근 가장 현대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은 바로 클라우드 기술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SAP enterprise system 관련하여서 바로 적용하는 것보다 평가판을 활용 할수 있게끔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미리 사용해보고 로우 데이터를 넣어서 옵션을 탐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합니다. 


이상 SAP enterprise system 관련 되어서 알아보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SAP ERP 회사라는 점을 알 수 있었으며, SAP HANA 플랫폼은 인메모리 기반이라는 점 때문에 상당히 빠른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SAP HANA 아카데미 관련 유튜브 영상 캡쳐한 것 입니다.
사진목적: SAP enterprise system 정보 관련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하였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