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추천 5가지 이유

category economy 2016. 3. 18. 19:30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기존에 홈페이지를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변경 하면서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이 편한 점들을 하나씩 좋은 점들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리하여서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추천 하는 방법을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추천 5가지 이유

1. 클라우드 서버 란?

첫번째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추천하는 이유를 알아보면 클라우드 서버는 동적인(런타임 동안 변경 가능 한 상태) VPS로 흔히 불리게 됩니다. 


기존의 서버들은 서버를 실행 중에 서버를 다른 하드웨어로 옮길 수 없으나 클라우드 서버 경우에는 서버가 실행 중에도 서버를 다른 하드웨어로 옮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하드웨어 자원인 CPU, RAM 등을 런타임 동안에 추가할 수 있어서 해당 클라우드 서버 내의 트래픽이 올라갈 때 하드웨어를 추가할 수 있어서 가격 대비에 고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 호스팅 이란?

두번째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을 추천하는 이유로는 클라우드 호스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인스턴스 유형,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본인이 맞는 서버 운영체체를 선택하고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CPU, 메모리, 스토리지, 부팅 파티션 크기를 선택 하게 될 수 있어서 클라우드 호스팅 시스템을 이용하면 본인에게 딱 맞는 커스터 마이징 서비스가 가능 합니다.

3. 클라우드 서버 보안 시스템

세번째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은 VPC(Virtual Private Cloud) 기능과 함께 작동하여서 사용자 컴퓨팅 리소스에 보안성과 강력한 네트워킹 기능 제공 합니다. 


컴퓨팅 인스턴스는 지정된 IP 범위에 따라서 VPC(Virtual Private Cloud)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때 사용자가 인터넷에 공개할 인스턴스와 비공개할 인스턴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호스팅 업계의 표준 암호화된 IPsec VPN 연결을 통해 기존 IT 인프라를 VPC 리소스에 연결할 수 있어서 보안 그룹 및 네트워크 ACL을 통해 인스턴스에 대한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네트워크 액세스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기본 VPC가 없는 경우 VPC를 만들고 인스턴스를 해당 VPC에서 시작하여 프라이빗 서브넷, 네트워크 ACL, 아웃바운드 보안 그룹 필터링, 전용 인스턴스, VPN 연결 등의 고급 네트워킹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4. 클라우드 호스팅 비용 부분

네번째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을 추천하는 이유는 실제로 소비하는 컴퓨팅 파워에 비해서 매우 저렴한 비용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한 부분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고 최소 요금이 없습니다.


회사 자체 내의 월 사용량 계산기를 사용하여 월별 청구액을 예상 추산할 수 있어서 표시된 가격은 인스턴스가 실행되는 지역을 기반으로 책정됩니다.

5. 빅데이터 분산 처리 가능

마지막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추천하는 이유로는 빅데이터 분산 처리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서버를 여러개 분산 하여서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하여서 한 서버에 부담을 주지않고 여러 가상 서버를 병렬처리 하여 연산의 속도를 분산하게되어 빠르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 할 수 있는 방법에 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호스팅이 아닌 다른 웹 서버를 이용할때에는 비용 부분에 만만치 않기 때문에 대부분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클라우드 서버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게 되면서 해당 개발자들의 업무량은 좀더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 되기도하고 기술의 처리자체가 단순화 되고 간편해진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