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암보험 추천 6가지 정리

category economy 2016. 3. 22. 23:59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예전에는 암에 걸리면 사람들은 분명 죽을 병이라 생각 하고 버킷리스트를 만들고 하나씩 남은 여생을 즐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의료기술 발전과 삶의 질이 높아져서 암이 말기까지 진행이 되지 않으면 암보험이 있을 경우 금전적 제약이 없을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 암보험 추천 5가지에 관련 내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 추천 5가지


1. 암에 걸린 사람 조사

첫번째 암보험 추천 이유는 암에 걸린 사람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오늘일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암에대해서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암에 걸린 가족 분들이나 친구 등 한명도 없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암의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흡연이나 식습관등의 다양한 요소의 영향의 결과라고 볼 수 있겠죠.


국립암센터의 연구자료를 보게되면 2001년에 암에 걸린 사람의 수는 약 10만명에 465명정도였지만 10년후인 2011년에 10만명에 870명꼴로 약 2배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예전의 의료기술과 삶의 질이 높아 집으로써 조기검진이나 다양한 치료방법있습니다. 그리하여 암보험 추천 하는 이유도 이겨내고 완쾌하는 사람이 되려면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암보험 추천 하는 이유입니다.즉 이제는 암이 죽음의 병으로 생각되지 않고 치료 가능한 병으로 생각이 되는 것 입니다.





2. 암보험 추천 치료비 부담

두번째 암보험 추천 하는 이유는 바로 치료비 부담 문제 입니다. 암이 죽음의 병이 아닌 치료가능한 병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고는 하지만 현재 가장 큰 이슈는 치료비입니다.


수술비와 각종 항암치료등 치료비용과 통원 입원 치료비, 약값으로 지불되는 비용이 많기 때문입니다.


암보험 추천 두번 째 이유 중에서 가장 치료비가 많이 나오는 암은 간암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2009년 당시 치료비 평균액을 보면 대략 7천만원 가량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이로부터 7년이 지난 현재 물가상승률과 더불어 치료비가 얼마나 많이 올랐을지 생각해보면 의료비부담이 만만치 않은 실정입니다.





3. 건강보험공단 지원

세번째 암보험 추천 이유로는 건강보험공단 지원은 하지만 희귀성 난치암만 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암에 대한 치료비를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공간의 자료를 보게 되면 암을 포함해서 국민 4대 중증질환이라고 불리우는 암, 뇌혈관질환,  심장 질환, 희귀난치성질환의 건강보험보장률은 약 77.8% (2012년기준)으로 예를들어 1000만원의 암 치료비가 발생했다면 778만원은 건강보험에서 지원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건강보험에서 지원되지 않는 치료비용 부분은 바로 비급여 항목의 진료비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따라 의료수가제 라고하는 물가상승률, 의료서비스 수준등을 고려해서 정부에서 책정하는 비용인데 최근들어 의료 수가가 낮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면서 병원 자체적으로 비급여 항목을 늘리는 여지가 많아지고 있어서 치료를 받는 환자 및 그 가족들은 부담이 되고있는게 현실입니다.





4. 치료비는 얼마나 나올려나.

네번째 암보험 추천 하는 이유로는 케이스 마다 다르겠지만 실제로 암 치료 하는데 드는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체적으로 전체진료비가 약 850만원 할때 건강보험에서 지원해 주는 금액은 400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이때 본인부담금이 약 450만원으로 암재발 방지를 위해서 지속적인 검진과 추가치료가 필요하게 될텐데 앞으로 얼마의 돈이 더 들어가야 할지 알 수 없으니 치료를 받는 환자와 가족입장에서는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막연한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는게 암 보험 추천 하는 이유 입니다. 보험료가 물가상승에 따라서 비싸지고 있지만 유일하게 별도의 보험상품으로 출시되는 것이 바로 암 보험 입니다.





5.가입고민 no 가입률 높아지고 있다.

다섯번째 암보험 추천하는 이유로는 가입을 고민 하는 것 입니다. 보험을 가입하는데 고민인 이유는 당장 암에 걸리지 않을 것 같은 생각과 금전적 여유가 없기 때문일지 모릅니다.


그래서 보험 가입률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하여 보험연구원 소비자조사에 보면 2013년기준으로 개인 보험가입률이 70%를 훨씬 넘어선 점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손해보험의 경우 약 75%로 굉장히 높은 수준이며 보험의 가입률은 거의 포화상태이지만 매년 소비자들의 보험에 대한 이해 수준이 낮고 보험에 지식에 대해서 조금만 알게 되면 가입하게 되는 것 입니다





6. 보험 지식이 늘어나면 가입 더하게 된다.

보험연구원의 설문조사를 보면 저축성보험의 비과세혜택 기준 기간 및 7개의 보험지식을 묻는 설문에서 소비자들의 평균 정답률이 58%대로 절반수준은 자신이 든 보험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있지 못하였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보험관련 세부적인 보장항목으로 깊게 들어가면 엄청난 의료 및 관련지식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실제 사고가 발생하여도 보험금 지급요건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경우가 적어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소한 보험을 들었는데 몰라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는 없어야 할 것 입니다. 보험상품도 중요하지만 그 보험상품을 설계한 보험사의 서비스나 지급요건등을 자세히 비교해서 알아보는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맞는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암보험 추천 대한 리뷰를 작성 하면서 보험 지식이 알면 알수록 혜택과 보장을 더 볼수 있겠다는 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