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세먼지 주의보 및 발암물질 농장

category Life 2016. 3. 30. 23:51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아침날씨와 저녁에 퇴근길의 칼바람은 높은 일교차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기 걸릴까봐 마스크도 쓰고 여러모로 준비를 하고 있지만 미세먼지 발암물질은 막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들어서 미세먼지 발암물질에 관한 내용들을 찾아보고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주의보 및 발암물질 미세먼지 농장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미세먼지 주의보 및 미세먼지 발암물질 5가지 정리


1. 미세먼지 이란

첫번째 미세먼지 주의보 및 미세먼지 발암물질에 미세먼지 농장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기 앞서 미세먼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2.5마이크로미터보다 큰 입자를 말하게 됩니다. 주로 자동차 배기가스(주행과정) 및 산업용 가스들이 융합 되면서 만들어집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는 하루하루 미세먼지 일기 예보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으며, 최근 중국의 산업이 급성장 하면서 미세먼지 발암물질로 등록이 되었고 또한 입자가 작을 수로 몸 속과 미세먼지 농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발암물질로 분류

두번째 미세먼지 주의보 및 미세먼지 발암물질 분류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2013년 10월 이후로 1급 미세먼지를 발암물질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미세먼지 발암물질 1급으로 지정 되었으며, 동일한 석면, 비소, 담배 등과 같은 수준을 뜻하며 다른 분류인 납, 아세트알데하이드보다도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또한,  초 미세먼지 농도가 5마이크로그램일때에는 폐암의 발병율이 약 19%이며 미세먼지 발암물질이 농도가 10마이크로그램일때는 발생율이 무료 22%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3. 미세먼지 부터 몸을 보호하자.

세번째 미세먼지 주의보 및 미세먼지 발암물질 관련된 내용으로 미세먼지 농장에서 보호 장비를 구비 하자는 것 입니다.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미세먼지 발암물질을 차단하기 위해서 마스크를 구입하여서 몸을 보하는 것입니다. 마스크를 구매할때 식약처에서 필터 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는 등을 확인 후 구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4. 미세먼지 주의보 예보등급

네번째 미세먼지 주의보 및 미세먼지 발암물질 예보등급으로 알아보자 미세먼지의 농장 위험 여부를 확인 하기 위하여 환경부에서 대기환경 기준관 건강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여 일일 평균치를 바탕으로 미세먼지 예보등급을 만들었습니다.





5가지 미세먼지 주의보 및 미세먼지 발암물질 예보등급은좋음, 보통, 약간나쁨, 나쁨, 매우 나쁨으로 알 수 있으며,미세 먼지 예보등급중 약간나쁨 단계 부터는 실외 활동을 줄이고 외출할때 및 미세먼지 농장에서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는 습관을 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5. 실내로 들어올때에는 손씻기

마지막 미세먼지 주의보 및 미세먼지 발암물질에서 벗어나는 방법입니다. 실내로 들어왔을때에는 손과 발을 꼭 씻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장은 눈에 잘보이지 않아서 옷과 손발에 묻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외부 출입 후에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이상 미세먼지 발암물질 관련된 내용을 알아 보았으며 미세먼지 주의보 및 미세먼지 농장 통해서 사전에 준비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마스크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