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입술 건강상태 5가지 총 정리

category Life 2016. 3. 19. 18:52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낮과 밤이 사라지는 시점 속에서 열심히 일하는 가운데 수면 부족으로 인해서 병원에 가게 되었네요. 

물론 입술 건강상태 또한 각질 일어나고 관리가 제대로 될 수가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서 이제부터라도 입술 건강 상태를 최고조로 만들기 위해서 알아보던 중에 입술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것을 알게 되어서 리뷰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입술 건강상태 5가지 총정리

1. 건조하고 튼 입술

첫번째 입술 건강상태를 알아보면 입술이 건조하고 튼 경우에는 몸속에 아연, 철분, 비타민 B3, 비타민 B6가 부족하다는 뜻 입니다. 그래서 부족한 영양속을 채워 주기위해서 식단 관리가 필요하며 이때 연어, 달걀, 잎 줄기 채소 등을 챙겨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2. 마르는 입술 상태

두번째 입술 건강상태는 바로 마르는 입술 상태입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은 입술보호제를 발라도 날씨와 몸의 수분이 부족할 경우에 입술 상태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이때는 물을 기존의 양보다 많이 마시고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갈라져 통증과 피가 나는 입술

세번째 입술 건강상태를 알아보면 갈라져 통증과 피가 나는 입술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때 한쪽이나 양쪽다 입가가 찢어지고 부종이 생기는 증상은 구각구순염과 또 다른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때 면역력 저하되어 침에 있는 세균이 원인되며 잠을 잘때 이를 갈거나 입 주변에 침을 많이 묻히는 경우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4. 퉁퉁 부어오른 입술

네번째 입술 건강상태로는 퉁퉁 부어오른 입술 입니다. 새로 산 립스틱이나 화장품이 맞지 않을 때와 몸에 맞지 않는 특정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습니다. 


이때 입술이 마치 오리처럼 부어 오른다면 곧 바로 병원에 가봐야 하며 기존의 식품 알레르기를 알고 있으면 음식을 가려 먹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증상으로는 눈물이 나거나 피부 가려움증 등이 있습니다.


5. 물집이 생긴 입술

마지막 입술 건강상태는 물집이 생긴 입술 입니다. 이때는 주로 스트레스가 주 원인 이며 새로 들어간 환경에서 적을 할때나 일이 너무 많이 하거나 극도로 피곤할 때 입술이나 입 주변에 물집이 생깁니다. 이때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이며 감기나 여성인 경우에는 생리를 할 때 종종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상 입술 건강상태를 정리하는 가운데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수면 부족 등으로 피곤이 누적되면 입술이나 입술 주변이 부르트고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입술 건강상태만 봐도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는 사실을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 프리벤션'이 입술로 보는 건강상태 5가지 읽어 보면서 정리하였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