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식간에 마음을 사로잡는 5가지 대화법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 있다. 그 중 사람의 마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삶에 있어서 상대방과 마음이 교감이 되어야 하고 즐거운 대화만 할 수는 없다. 상대를 이해하고 그 마음을 이해한다면 말은 달라질 것이다. 

'순식간에 마음을 사로 잡는 대화 습관' 책의 노구치 사토시 저자는 평생학습개발재단 인정코치로 1만명이 넘는 고객을 상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 잡는 대화법을 개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TALK & 토크'를 설립했다.

이 책은 특히 실생화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지도 방법으로 폭 넓은 지지를 얻고 있으며, 저자에게 수강을 받은 수상생은 5만명이 넘는다. 

그리하여서 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순식간에 마음을 사로 잡는 5가지 대화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1. 대화는 마음을 주고 받는 일이다.

상대방과 소통은 마음을 주고 받는 일이다. 말만으로는 사람을 움직일 수 없으며, 말속에서 느껴지는 감정이 사람을 움직인다. 

 


순식간에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습관

저자
노구치 사토시 지음
출판사
지식여행 | 2015-06-1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 습관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회사에서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자신이 느낀 것을 보고 듣고 경험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상대에게 마음을 전함으로써 진실됨으로써 마음을 잡아 보자.

2. 대화는 부드럽게

자신의 에피소드를 공개하면 아무리 딱딱한 이야기라도 상대방은 흥미롭게 듣는다. 

이야기를 꺼낼 때 자기 자신을 조금만 공개하고 화제를 제공하여 상대방에게 '대화하자는 의사를 표시하자.

3. 신뢰

서로의 마음을 통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마음이 통하면 의견 차이가 있어도 서로 이해하려는 마음이 생긴다. 

4. 정면 바라보기

당신의 마음을 태도로 전달하자. '멈추기', '정면 바라보기', '일어서기'. '머리 숙여 인사하기' 등의 동작을 하면 존경의 뜻을 나타낼 수 있다.

5. 불평

불평은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절호의 기회다. 마음을 터놓고 편을 들어주면 비즈니스 기회로 이어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