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평] 루키 스마트를 읽으며..

category Book/자기개발 2015. 4. 1. 00:01

 


루키 스마트

저자
리즈 와이즈먼 지음
출판사
한국경제신문사 | 2015-01-26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1만 시간의 법칙’에 종말을 고한다!알지 못하는 것이 아는 것...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루키 스마트를 읽으며..

전문가는 한 분야에 오랫동안 지속 되어 오면 자연스럽게 반열에 오른다는 생각의 패러다임에 빠진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진정 갈망하고 바라는 것은 겸손함이다. 말로 표현하기 쉽지만, 실질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이지 않나 생각도 되며, 어떻게 하면 낮아지고 낮아질 수 있을지 매일 같이 배우려는 자세를 끊임없이 가지고 지속적으로 살아 갈 수 있는지 말이다.

피 눈물 흘리면서
지혜를 달라고..
지식을 달라고..
하늘에 제발 알려 달라고 구한다.

그러던 중 리즈 와이먼드의 신작 ‘루키 스마트’를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읽은 중심된 이유는 멀티 플레이어를 통해서 많은 깨달음을 받았고 이번 루키 스마트에서도한 다시 신입이라는 마음으로 임하려는 자세로 다가가기 때문에 읽게 되었다. 나에 대한 질문을 좀 더 하게 되었다.

내가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은 무엇이 있을까?
다시금 하나씩 정리해보면서 분발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하였다.

책 내용 중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자리가 최고의 자리인 경우가 많다는 저자는 깨달았고 학습곡선은 평평해졌고 합당한 자격을 갖췄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한다.

마치 무지의 가파른 언덕을 올라온 나는 비로소 성취의 고원에 올라서서 평탄한 풍경을 접한 것이다. 고원에 갇힌 다른 사람들처럼 타성의 젖었다.

그 부분의 맥락을 보면서 가장 크게 몸에 와 닿았다. 나 역시 남들보다 내세울 수 있는 것은 단 하나도 없다. 잘난 것 하나 없이 방향 모른 길을 나아 갈 때 어떻게 하면 올바른 방향을 가야하는지 정확하게 가는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설명을 해준 책이라 너무 감사하다.

PS
자리를 옮기거나 그 동안 일 좀 하려고만 하면 다른 업무를 맡겨지고 감당할 만큼만 딱 주시는 것 같다. 마음이 이끄는 곳 꿈꾸는 방향과 생각했던 일들과 사뭇 다를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가치가 더 크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모든 모습 태도, 말 한마디, 제스처들 하나하나 정신 차려야 한다.
은혜와 덕을 남겨야 한다는 것을 말이다.
올해는 유난히 복을 많이 받았다고..
초반에 실수가 잤다.
하나씩 정리해서 잘 될 수 있도록 정리를 해야 갰다.
아자 아자 화이팅!! 내일도 플랜대로 행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