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번 읽기 공부 실천법 5가지 요약

category Book/자기개발 2015. 9. 14. 22:44

7번 읽기 공부 실천법 5가지 요약

단번에 남다른 결과를 내는 “7번 읽기가 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하여 7번 읽기의 완결판인 “7번 읽기 공부 실천법을 읽어 보게되었다. 

이 책의 저자 야마구치 마유는 일명 시험 3관왕으로 통한다. 도교대 법학부 합격, 사법고시 합격, 국가공무원 제 1종 시험 합격 이 시험들을 단 한번에 응시하여 성공 했다.

그러나 책을 읽어 보니 천재라고 보다는 피나는 노력의 결과물이라는 것은 단번에 알게 되었다.

노력의 기법을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부는 머리가 아니라 기술이다.

그녀의 공부의 핵심은 머리가 아닌 기술이다. 기술의 중심에는 바로 열등감두려움의 기반을 통해서 그녀는 전교 1등의 성적에도 성적이 덜어지면 아무도 나를 상대해주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고 한다.

2. 현실적인 도전

중학교 시절은 공부법은 7번 읽기 공부법을 확립하지 못했다고 하였고 그저 막연하게 공부 하였다고 한다. 그 후 타지인 도쿄 쓰쿠바대학 부속고등학교에 공부를 하게 된 기회를 통해서 7번 읽기 공부법을 완성하게 되었다. 

 


7번 읽기 공부 실천법

저자
야마구치 마유 지음
출판사
한국경제신문사 | 2015-08-2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7번 읽기 공부법》 저자의 최신작! ‘7번 읽기 공부법’의 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3. 자신감 채우기

7번 읽기를 바탕으로 빠른 시간 내에 필요한 지식을 머릿속에 체워 넣고 동시에 공부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자신감을 무기로 만들었다.

4. 공부 ing

사회인이 된 지금도 여전히 공부를 하고 성장을 하고 있는 그녀는 자신대한 완전한 만족을 가져리고 하지 않으려고 한다.

5. 철저한 수단

즐겁지 않는 공부 일수 있다. 하지만 낮은 목표를 하나씩 채우면서 자신만의 공부법을 확립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