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밀크시슬 효능 3가지와 복용법

category Life 2016. 2. 7. 06:19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임신한 동생을 만나서 간단에 대화를 나누는 가운데 밀크시슬에 대해서 설명을 하는 가운데 리뷰를 써보고 싶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밀크시슬 효능 3가지와 밀크시슬 복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시슬이란?


우리나라의 엉겅퀴 꽃과 거의 비슷한 서양의 엉겅퀴의 한종류로써 마리아엉겅퀴라고 부른다. 밀크시슬은 약용부위는 건조시킨 씨앗이며 뿌리, 잎, 꽃봉오리는 익혀서 식용으로 사용 합니다.

밀크시슬 효능

1. 열은 내리고 독은 없앤다.

중국본초도록에는 밀크시슬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다. 그 중 첫 번째로 열은 내리며 실리마린 성분을 통하여 독은 주로 간기능의 독성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사람들 찾는 이유 중 하나이다.

2. 모유양을 늘려준다.

애를 낳고 모유수유 중인 사람들이 모유의 양이 부족할 때가 있다. 그 때 밀크시슬 효능 중 모유의 양을 늘려주는 효능이 있어서 임신을 했을 때 부터 꾸준히 먹는 다고 한다.

3. 백혈병 및 항암 효능

밀크시슬 효능 중 혈중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여주며 노화를 예방하고 항암 효능이 있어서 사람 밀크시슬 찾는다. 또한 백혈병 환자 대상으로 실험 연구한 결과 백혈병 환자의 치료제가 일으키는 간 손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4. 숙취해소 도움이 된다.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다음날 숙취가 올라온다. 몸속에 남아 있는 알콜 성분 중 대표적인 성분인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 때문이다. 그러나 밀크시슬 효능 중 실리마린 성분을 통해서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하여 숙취를 해소에 도움이 된다.

밀크시슬 복용법


기간: 3개월 ~ 1년 정도 장기간 복용을 권장하지만 사전에 전문가에게 복약상담을 받자 
권장량: 하루의 100mg과 아침 저녁으로 1회씩 복용한다.(알약) 

밀크시슬 복용법 중 주의 사항 
1. 과다 복용 많은 양을 한꺼번에 먹을 경우 설사와 구토 증상을 유발 할 수 있다. 적당량만 먹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이상 밀크시슬 효능 중 독을 없애는 방법과 밀크시슬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