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황칠나무 부작용 및 황칠나무 효능

category Life 2016. 2. 6. 22:04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웇칠이 익숙하지만 황칠은 낯설 것 입니다. 

황칠나무 효능에서 나오는 수액을 칠하면 황금을 더 황금같이 보이게 한다. 중국 자금성과 황족 외에는 사용을 금하게 할 만큼 만년을 간다는 귀한 도료라 전해졌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님이 보물 중의 보물이라고 한 황칠나무 부작용과 황칠나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칠나무 부작용

1. 몸에 열이 많은 사람 주의

흔히 인삼이 맞지 않는 사람은 홍삼이 괜찮다고 한다. 물론 성질의 중화시키는 부분 속에서 황칠나무 부작용도 있다. 헛내 나무, 오가피나무가 맞는 사람에게는 황칠나무도 무난히 잘 맞을 것이다. 몸에 열이 많고 임사부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과다 복용

황칠나무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물질로 연구소에서 인증을 받았다. 주로 숙취해소 음료에 많이사용 되며 과다복용을 하게 될 경우에는 위 쓰림 현상이 생길 수 있다.

황칠나무 효능

1. 혈액순환 촉진

요산수치, 중성지방 수치, 콜레스테롤 등 제거 하여 피를 맑게 합니다. 그래서 각종 성인병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 할 수 있다.


2. 두뇌발달 및 면역력 증진

황칠나무 효능 중 두뇌활동을 촉진시켜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시켜 주는 점이 있다. 또한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지만 면역세포 증식을 촉진 시켜주어 면역력을 높여 준다.

3. 항암작용

황칠나무를 꾸준히 먹으면 체내에 암세포가 증식하는 걸을 억제 시켜 주며 차근 차근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

4. 신경안정

천연 신경안정제로 주로 애용된다. 사람의 신경을 안정시켜 우울증, 불면증, 스트레스 등에 황칠나무 효능이 있어 신경안정에 탁월하다.

5. 골다공증과 뼈건강

계단을 올라갈때 무릎이 아플 경우나 나이가 들어서 다리가 시릴 때 주로 황칠나무를 찾는 다고 한다. 그 만큼 골다공증과 뼈건강에 좋다고 소문이 파다하다. 


이상 황칠나무 부작용 중 몸에 열이 있으면 주의 해야하는 점과 황칠나무 효능에서는 신경안정에 탁월한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