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피스타치오 효능 6가지와 칼로리

category Life 2016. 2. 8. 10:36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시고 있나요? 오늘 귀경에 올라가게 되었네요.. 올라가는 차편이라 막히면 어떻하지 걱정하고 있네요. 

시골 집에서 우연히 피스타치오 효능에 대해서 고모에게 듣게 되었요. 피스타치오 칼로리도 낮고 고소해서 간식 대용으로 젊은 20대 여자분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피스타치오 효능 6가지와 피스타치오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스타치오 칼로리 및 유래

주로 원산지는 서아시아, 중앙아시아, 터키, 이탈리아 등 지중해 연안과 이란 등에 분포 되어 있다. 구약성서 중 창세기 편에도 나올 만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동지방에서 처음 재배 되기 시작했고 독특한 맛으로 시바 여왕이 좋아 하던 식품으로 유명하다. 


피스타치오는 익을 때 껍질이 저절로 벌어지면서 쪼개지는 소리가 들리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전설이 있다. 이 밖에 피스타치오 나무 밑은 당대의 연인들의 밀월 장소로 활용 되었다. 피스타치오 칼로리는 보통 100g에 586kcal로 이다.

피스타치오 효능

1. 흡연자에게 유용함

지방과 콜레스트롤이 낮아 흡연자들이 금연을 할 때 군것질 거리로 좋으며, 담배에 들어 있는 독소들로 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흡연자에게는 꼭 필요한 식품이다.

2. 두뇌 발달

견과류 중 피스타치오 효능 중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바로 ‘두뇌 발달'이다. 수험생들에게 틈틈히 공부하는 가운데 간식으로 먹으면 두뇌 발달에 큰 도움이 되면 공부 하는 가운데 기운도 날 것이다.

3. 식사량 조절

지방함량이 낮은 편이라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으므로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성 분들이나 바쁜 일상에 끼니를 거르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4. 심혈관 질환 청소

피스타치오 효능 중 불포화지방산과 칼륨,비타민 B, 철 등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심혈관 질환을 청소 해줍니다.

5. 당뇨병에도 효과

GI수치는 섭취 후에 혈당으로 변화하는 속도를 말합니다. 흰쌀밥과 정제된 밀가루에 가장 높지만 피스타치오는 반대로 낮기 때문에 당뇨병에 있는 분들에게는 견과류가 이로우며 그 중 피스타치오가 으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의학 연구팀에서 실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피스타치오를 섭취한 사람과 아닌 사람을 비교 했을 섭취를 한 쪽이 연구결과가 우수하다고 하였습니다.

6. 1일 권장량: 50개

가격 대비해서는 비싸지만 들어 있는 성분에 비하면 저렴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옺과 비슷해서 사람에 따라서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미리 조심하고 먹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피스타치오 칼로리는 낮고 피스타치오 효능은 우수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