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경제불황과 더불어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도 못받는 사람들에게 대부업체가 대신해 대출 받아주고 수수료 챙기는 일명 작업대출 사기에 관련된 내용들을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 입니다. 

 그리하여 신용 대출 중 작업대출 방법 및 작업대출 수수료 등에 관련된 내용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업대출 이란?

서두에도 잠깐 설명 하였듯이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이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나 게시판 등에서 작업대출 방법 관련 내용들을 읽어 본 후 작업대출 전문 사기 범들이 작업대출 수수료를 알려주고 작업대출 수수료만 챙겨서 가져가는 수법입니다. 


이때 작업대출 전문에게 대출을 받은 후 상환을 하게 되면 대출이자를 낮출 수 있다고 작업대출 사기꾼들이 말을 합니다. 그래서 작업대출 수수료, 상환금 및 전화회선비 등의 명목을 챙기는 것 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작업대출이 왜 불법이냐 하면 위조서류를 작업대출 전문으로 하는사람들이 만들어서 대부업체에 주고 그 서류에 맞추어서 대출자에게 받는 방법입니다.

작업대출 수수료 어느정도 일까요?

처음에는 수수료를 대부분 적게 말(10~15%)을 합니다. 하지만 작업대출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은 쉽게 말을 바꿉니다. 즉 작업대출 방법을 통해서 대출을 받은 후 돈을 적게 준다던지 위조 서류 내용을 말한다고 협박을 하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가급적이면 급전이 아무리 필요 하다고 하더라도 작업대출은 받지 않은 것을 추천합니다.


작업대출 안전한 곳 과연 있을까?

위조 문서는 엄연히 사기입니다. 작업대출 처벌을 받게 됩니다. 그리하여 작업대출 방법을 보면 안전한 곳은 절대 없다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볼때에 대부업체의 이익만을 생각 하여 대출 심사를 부실한 형식이라는 점을 빼놓을 수 없게 말을 할 수 있으며 대출을 받을 때 대면 심사나 서류에 맡게 재직여부등을 확인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지기를 권합니다.

작업대출 사기 및 처벌 규정

제일 먼저 공사문서 위조 관련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최장 12년간 금융거래 제한) 통장을 타인에게 양도하여 대포통장을 사용한 경우도 발생됩니다. (3년이하의 징역과 2백만원 이하의 벌금) 금융질서 문란자로 등록이 됩니다. (최장 12년간 금융거래 제한)

작업대출 전문 속지 않으려면

서민금융 1332 홈페이지에서 서민 금융지원 제도를 확일 한 후 각자에 맞는 조건들을 세세히 확인하고 작업대출을 받지 않을 것을 권합니다. 


이상 작업대출 방법 보면서 대부분 사기라는 점을 알게 되었고 아무리 급전이 필요하고 작업대출 수수료가 낮다고 하여도 받지 않은 것이 최선일 것이라고 봅니다. 

이 글은 작업대출에 관련한 내용을 정리한 내용으로써 금전적인 이익을 받지 않고 작성하였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