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의료 실비 보험 추천 이란 5가지

category economy 2016. 3. 15. 23:48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지난 몇년 전에 어머니께 암에 걸리셔서 병원비 걱정이 조금 있었습니다. 

 다행이 의료 실비 보험을 통해서 병원비 부담을 큰 부담을 덜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 리뷰는 의료 실비 보험 이란 정리를 해보면서 의료 실비 추천 5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료 실비 보험 이란 ?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의료비를 당연히 내게 됩니다. 하지만 의료 실비 보험이 있을 경우에는 계약 서상의 %만큼 돌려 받을 수 있는 의료 실비 보험 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게 되면 병원에서 질병 및 사고를 인하여 치료를 받을 때 실제로 병원에 청구한 비용 만큼 해당 보험 회사에서 보험금을 지급 하는 실손 보험이며, 사소한 질병 부터 성인병 등 큰병과 특약을 통해 상해 사고 까지 실비로 보장이 됩니다. 


하지만, 의료 실비 보험 이란을 자세히 보면 국민 건강 보험의 비급여 대상인 CT, MRI 등 고가의 장비를 바탕으로 검사하는 비용과 치과치료, 한방병원(약) 의료비는 국민 건강 보험 요양 급여 본인 부담금 항목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 실비 보험 추천 5가지 이유

1) 치료 받은 만큼 돌려 받습니다.

첫번째 의료 실비 보험 추천 하는 이유로는 서두인 의료 실비 보험 이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병원에서 치료 받고 본인 부담금을 뺀 의료비를 의료 보험 회사에서 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환자의 의료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2) 병원 입원 하였을 경우

두번째 의료 실비 보험 추천 하는 이유는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을때 입원 일당이 의로 보험 계약상에 있을 경우 일 수 만큼 입원비를 5천만원 한도에서 90%를 의료 보험 회사에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3) 통원 치료 하였을 경우

세번째 의료 실비 보험 추천 하는 이유는 가벼운 타박상 및 골절로 인하여서 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을 경우 통원비가 지급이 되는데 외래비 및 약제비를 포함 하여 30만원 한도로 의료 보험 혜택을 의료 보험 회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왜래 회당 한도는 25만원이며, 약제비는 5만원 한도 입니다.

4) 의료 실비 보험 보장 기간 확인

네번째 의료 실비 보험 추천 하는 이유는 1년에 입원, 통원을 하였을 경우 해당 일로 부터 1년에 연간 입원은 진단에 따라서 다르며, 통원 치료 및 약제비는 180일로 되어 있습니다.

5) 의료 보험 자기부담금 알아보기

다섯번째 의료 실비 보험 추천 하는 이유는 입원 하였을 경우 자기 부담금은 10%이며 20만원 상한 입니다. 또한 약제비는 1건당 8천원 공제 입니다. 왜래 통원 치료 경우 의원은 1만원 병원은 1만 5천원 종합병원은 2만원 공제를 받습니다.

6) 상급 병실료 보장

여섯번째 의료 실비 보험 추천 하는 이유는 병원에서 기준 병실이 없어서 상급 병실을 이용 할 경우가 큰 대학병원에서는 종종 있습니다. 이때 기준 병실과 관계 없이 상급 병실료를 50%로 의료 보험 회사에서 보장을 하며 1일 10만원 한도로 해 줍니다. 


이상 의료 실비 보험 이란 알아보면서 의료실비의 중요성과 병원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점을 알았고 의료 실비 보험 추천 하는 이유를 적으면서 현재 들어 있는 보험을 약관 및 계약서 내용을 자세히 읽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비 대가성 순수 의료 실비 보험 이란 주제로 한 정보글 입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