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

category Life 2016. 4. 17. 23:11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요즘 포인트 모으려고 카드를 주요 사용해서 헌금을 자주 사용안하게 됩니다.


주로 현금을 사용했던을때에는 동네 슈퍼나 아니면 연말정산을 위해서 현금영수증이 필요해서 현금을 사용한 경우가 전부 였습니다.


최근 한국은행의 자료를 우연히 보게 되었고 한국은행의 취급 하는 위조지폐가 총1,864장이 발견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서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 등 위조지폐 감별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 등 번외




1. 위조지폐란?

첫번째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을 알아보기 전에 위조지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조지폐는 말그대로 현금으로 사용하는 일반 지폐가 아닌 지폐를 가짜로 만든 것을 위조지폐라 합니다.



2. 한국의 위조지폐 비율

두번째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 한국의 위조지폐 비율은 큰폭으로 감속하고 있습니다. 오천원 짜리는 위조지폐 발생 장수는 1317장 (2011) -> 869장 (2012) 줄어들고 있지만 현재 최고액면인 오만원권 위조지폐는 10장(2011) -> 82(2012)장으로 늘어났다고 하였습니다.


단, 최근 관련 데이터는 없어서 최근의 위조지폐 발생 건수는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해 보지는 못하였습니다.





3. 형광등에 빛을 비추어보기

세번째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 지폐를 비추어 보기를 통해서 위조지폐를 반별 합니다. 액면가 최고의 금액인 5만원권을 기준으로 5만원 숫자의 위에 신사임당 초상이 보이며, 그아래 오각형 무늬안의 액면숫자 5가 없으면 위조 지폐라 볼 수 있습니다.



4. 비스듬 하게 보기

네번째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 지폐를 기울어보는 방법 입니다. 5만원 짜리 숫자 여에 보면 왼족에 태극 무늬 홀로그램이 있어야 하며, 우리나라 지도가 있어야 한다. 또한 그 가운데 4괘의 3가지 무늬가 띠의 상중하 3곳에 번걸아 나타나야 한다.


5. 지폐를 만져보기

다섯번째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 지폐를 만져 보는 방법 입니다. 문자, 숫자, 각 권만다 인물의 초상 만져 보면 오돌토돌한 감촉이 느껴진다. 만약 없다면 위조지폐일 확률이 높다.



6. 지폐계수기로 확인

마지막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 지폐계수기를 바탕으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위조지폐로 의심이 되면 은행에 가서 지폐 계수기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이상 지폐계수기 위조지폐 감별법을 통해서 혹여나 위조지폐를 발견하게 되면 신고 및 출저를 확인하고 신고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 출처: 한국은행 보도자료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