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포그래픽 사이트 템플릿 총 정리

category Life 2016. 4. 30. 23:02
인포그래픽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시각은 다른 모든 감각을 압도 합니다. 

글이나 말로써 아니라 최근에는 인포그래픽 디자인 통하여 배우고 생각 할 것 입니다. 

주말 인포그래픽 제작툴 중 인포그래픽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감각을 익히는 하루를 보내며, 인포그래픽 관련 사이트 들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인포그래픽 사이트 템플릿 총 정리


1. 인포그래픽이란?
첫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 알아보기 전에 인포그래픽 무엇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인포그래픽은 데이터 시각화, 일러스트레이션, 텍스트, 이미지를 하나의 틀로 담아 스토리 텔링을 통해 더 큰 그래픽 디자인을 의미 합니다. 

 

2. 플리커 (Flickr)
두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 플리커는 자신의 계정을 사용해서 자기의 갤러리에 인포그래픽 이미지를 올려 다를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함께 공유 할 수 있습니다. 


3. 그래프스닷넷 (Graphs.net)
세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 그래프스 닷넷은 누구나 자신이 만든 인포그래픽을 올릴 수 있는 무료 갤러리를 제공하며 인포그래픽 내의 텍스트 설명과 원본파일을 URL 링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 합니다. 


4. 비주얼리 (Visual.ly)
네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 비주얼리는 다량의 인포그래픽이 있으며 무료로 계정을 만든 다음 자신의 갤러리에 인포그래픽을 올리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동일하게 좋아요 및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5. 비주얼라이징닷오르그 (Visualizing.org)
다섯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 비주얼라이징닷오르그 입니다. 데이터 시각화와 인포그래픽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로 타인의 인포그래픽 올리고 댓글을 달 수도 있으며, 대형 공공데이터 라이브러리를 관리하며 데이터 시각화 대회를 개최도 하고 있습니다. 


6. 비주얼라이즈어스(VisualiizeUs)
여섯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는 비주얼라이즈어스 입니다. 인포그래픽 템플릿 공유 사이트로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며 대규모 켤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브라우져 내의 위젯을 설치하여 인포그래픽 템플릿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7. 비주얼 루프(Visual Loop)
일곱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는 비주얼루프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인포그래픽 이력서, 인포그래픽 포토폴리오 등 다양한 자료를 올려져 있습니다. 


8. 너드 그래픽(NerdGraph)
여덟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는 너드그래프 입니다. 누구나  인포그래픽 템플릿 만들어서 포스팅 하고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텍스트 설명과 원본 출처 링크는 꼭 달아야 합니다.


9. 뉴스 아이라이크(News I Like)
아홉번째 인포그래픽 사이트는 뉴스 아이라이크 입니다. 바라트 프라자파티가 인포그래픽과 함께 올리고 자기의 인포그래픽 랜딩페이지의 URL 링크를 보내면 됩니다. 


10. 인포그래픽 저널(Infographic Journal)
마지막 인포그래픽 사이트는 인포그래픽 저널 입니다. 인포그래픽 템블릿을 무료 또는 유료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제출 페이지 양식을 사용하여 URL링크 및 설명을 함께 첨부 해야 합니다. 


이상 인포그래픽 사이트 보면서 데이터 시각효과는 크다는 점을 볼 수 있으며, 인포그래픽 템블릿 활용하여 간단하게 보고용으로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 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