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쎄 보이는 기술로 멘탈 강해지는 법

category Life 2016. 4. 23. 20:09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최근 경영, 경제, IT 등 논문 관련된 책들만 읽은 가운데 베스트 셀러 '잡담의 달인’ 저자 나이토 요시히토가 쎄 보이는 기술을 제목으로 단기간 멘탈 강해지는 법을 서술 했다고 들어서 읽어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작가는 마음이 약한 사람에게 강한마음을 가지라고 충고는 하지만 멘탈 강해지는 법에 대한 힌트가 제공 되어 있지 않아 직접 쎄 보이는 기술을 책으로 단기간 멘탈 강해지는 법을 정리 한 책이다.


그래서 이번 쎄 보이는 기술 서평으로 멘탈 강해지는 법에 대하여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멘탈 강해지는 법



1. 인간은 누구나 마음이 약하다.

첫번째 멘탈 강해지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사람에 대한 마음이 약한 존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마음 약한 것을 숨기고 있다고 저자는 서술 하며, 자신감이 넘치거나 멘탈이 값인 사람들은 마음이 강하게 보이거나 그렇게 연기 하는 것에 불과 하다고 한다.



2. 마이너스 암시의 특효약 ‘반론 사고법’

두번째 멘탈 강해지는법 반론 사고법을 통하여 마이너스 암시를 없애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다. 마이너스 암시란 내면에서 나는 머머해서 안되, 나는 올래 못해 등 부정적인 생각을 의미하며 마이너스 암시 빠지려는 순간에 반론 사고법을 통하여 비관적인 생각을 바꾸는 사고법방법이다.



즉 머릿속에 걱정거리가 한가득일때 예를 들어 몸이 불편하다. -> 매일 운동하고 있잖아 / 부모님 아프실까? -> 부모님 정정 하시다 라는 부분으로 비관적이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반론 하는 방법을 조금씩 훈련하다 보면 마음 속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울 틈이 없을 것이다.



3. 우물 안에 개구리가 되어 보기

세번째 멘탈 강해지는 법은 바로 우물 안에 개구리가 되어 보는 방법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보다 잘난 사람을 비교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되면 자신의 자존감은 떨어지게 되고 마음은 점점 약해질 것이다.



이때 자신보다 아래에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삼아보는 것이다. 마치 우물 안에 개구리 처럼 그렇게 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면 쎄 보이는 기술은 한개가 추가 되는 것이 될 것이다.



4. 거리를 가까이 가자

네번째 멘탈 강해지는법은 상대방과의 거리를 가까이 가도록 하는 방법이다. 상대방과 이야기를 나눌때 거리가 멀어지면 대화의 내용과 상관 없이 어둡고 우울한 느낌을 받게 된다. 하지만 반대로 거리를 가깝게 가게 되면 밝고 우호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의 거리를 가까이 가자.



5. 목소리는 크고 말수는 짧게 하자!

다섯번째 멘탈 강해지는법 목소리는 크고 말수는 짧게 하는 방법이다. 대화를 할 때 가능 하면 크게 말을 해야 씩씩하고 생기가 넘치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며, 말수는 천천히 머릿속에서 문장을 만들고 말실수를 줄이는 것이 키 포인트 이다.



6. 등과 목을 똑바로 세우고 가슴은 활짝 펴자

여섯번째 멘탈 강해지는법 자세가 심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부정한 자세는 자신도 모르게 내면에서 패배자의 심리 상태에 빠지게 된다. 이때 등과 목을 똑바로 세우고 가슴은 활짝 펴서 다닐 수 있도록 자신이 관리를 해야한다.


7. 자신만의 오차의 범위 설정하기

마지막 멘탈 강해지는법은 자신만의 오차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다. 모든 일에 완벽 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위축 되는 탓에 자신의 실력을 100%로 발휘 하지 못할 수 있다. 너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다 보면 오히려 잘 되지 않을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상 쎄 보이는 기술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멘탈 강해지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 도움은 되셨을까요? 서평에서는 멘탈 강해지는법 7가지만 나와 있지만 책에는 총 61가지로 구성 되어 있어서 좀더 알고 싶으면 읽어보시는 부분을 추천 드립니다. ㅎㅎ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