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RP 프로그램 시스템이란

category economy 2016. 4. 22. 23:41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불타는 금요일 다들 저녁식사는 맛있게 하셨을까요??


오늘 따라 무지 시간이 빨리가서 난감하네요..


예전에 ERP 프로그램 시스템 업무를 한적이 있어서 관련된 일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그럼 ERP 프로그램 시스템이 무엇인지 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RP 프로그램 시스템 총정리



1. ERP 시스템이란

첫번째 ERP 프로그램 시스템이란 주제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으로 회사내의 업무를 통합화, 표준화, 단순화하여 체계적으로 ERP 시스템을 구축 한 것을 말합니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2. ERP 시스템 구축 방법

두번째 ERP 프로그램 시스템 구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RP 시스템은 해당 업종의 분석, 설계, 구축, 구현 등의 4단계의 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3. ERP 시스템 분석 단계

세번째 ERP 프로그램 시스템 분석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 단계에서는 현황 파악을 통하여 현업 시스템 문제, 시스템설치, 경영전략, 주요 성공요인 도출, 목표와 범위 설정 등 전반적인 설계전의 일들을 합니다.



4. ERP 시스템이란 설계 단계

네번째 ERP 프로그램 시스템 설계단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TO-BE Process 도출하고 ERP 솔루션회사( SAP, 더존, 영림원) 등 자체 패키지 설치와 인터페이스 환경설정, GAP분석을 하게 됩니다.


5. ERP 시스템 구축 단계

다섯번째 ERP 프로그램 구축 단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 설계과정을 통합 하여서 이루어진 현황파악 한후 설정된 목표 대로 시스템적으로 구축하여 검증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때 프로그램 모듈 테스트, 출력물 제시 등이 있습니다.





6. ERP 시스템 구현단계

마지막 ERP 프로그램 구현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현단계에서는 시스템 구축이 끝나게 되면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현업에 있는 분들과 돌려보게 됩니다. 즉 전반적인 테스팅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시스템 평과와 부족한 부분을 유지보수 할 것을 찾는 단계 입니다.



이상 ERP 프로그램 전 단계를 차근 차근 알아보았습니다. ERP 시스템이란 전사적으로 회사의 이윤창출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