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성 편두통 원인 편두통 증상

category Life 2016. 5. 5. 18:22
안녕하세요. 뉴리뷰 입니다. 

머리가 짓긋짓을 아픈 일상이 자주 일어나네요.

최근들어서 여성 편두통 증상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그 여성 편두통 원인 여성 호르몬에 관련되어 있다는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호공단의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 중 여성 편두통 증상 환자가 2010년 47만명에서 2015년 50만명으로 5% 이상 늘어 났으며, 여성 편두통 증상 진료비는 약 4백억원에서 5백언원으로 급증했습니다. 

여성 편두통 원인 총정리

1. 여성 편두통 이란?
첫번째 여성 편두통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젠, 프로게스테론이 편두통 발생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임기 여성에게는 편두통 증상이 높아 지고 있습니다. 


2. 여성 편두통 증상 연령별
두번째 여성 편두통 증상 연령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편두통 증상 환자는 50대가 약 2천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 70대 -> 40대 순으로 있었습니다. 

3. 여성 편두통 증상
세번째 여성 편두통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두통 증상은 머의 한쪽에서만 나타나는 두통이나 감염이나 손상등이 아닌 일차적인 두통을 말합니다. 


두통이 발생할때 눈 앞이 아지랑이가 피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 전조 증상이 동반되기 하며, 한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 등 다양 합니다. 


4. 여성 편두통 원인
네번재 여성 편두통 원인 예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고루 영양섭취를 해야 하고 규칙적으로 잠과 운동을 해야 합니다. 발생하는 주 편두통 원인이 수면장애, 스트레스 등이기 때문 입니다. 

5. 여성 편두통 치료법
다섯번째 여성 편두통 치료법은 바로 두통을 완하시키는 지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감자놀이 부분을 3~5초 이상 천천히 지압하여서 약 10회 반복하면 여성 편두통 증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여성 편두통 원인에 대해서 잘못된 습관들을 고치기를 기원 하며, 여성 편두통 증상 이기기 위해서 음식을 잘 챙겨 먹기를 기원 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 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