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타민D 호흡기 적정량 맞추는 방법

category Life 2016. 6. 14. 21:02
한국인 비타민D 적정량 맞추는 방법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다들 저녁식사는 하셨을 까요?
 
곧 장마가 오는 가운데 앞으로 한국인 비타민D를 어떻게 섭취해야할지 곰곰히 생각해 보게 되네요. 

그래서 한국인 비타민D 호흡기 적정량까지 높이는 방법을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인 비타민D 적정량 맞추는 방법

1) 한국인 비타민D 부족은 하루 이틀이 아니다. 


지난 2010년  세브란스 병원 내분비내과 임승길 교수팀이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바탕해 한국인 비타민D 농도를 조사했습니다. 

조사 결과 남성은 86.8%, 여성은  93.3%가 한국인 비타민D 부족한 상태로 밝혀졌습니다. 

또 지난 2012년 식약청 연구결과 한국인 혈중 비타민 평균농도는 18.4로 “결핍" 수준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2) 한국인 비타민D 호흡기 적정량은 어느정도인가? 
비타민D는 뼈건강에 주목된 영양소 일명 ‘뼈 호르몬'으로 불린다. 주로 햇빛을 통해 피부로 -> 간 -> 콩팥으로 세보가 바뀜으로써 생성이 되는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한국인  비타민D 호흡기 정상수치는 30~149ng/mL로 20~30은 부족한 상태이며, 20미만은 결핍 상태를 뜻 합니다. 


3) 한국인 비타민D가 부족할때 신체 증상은?
뼈에 관련된 호르몬이기 때문에 골절, 골다공증, 관절염, 골연화증, 당뇨, 고혈압, 심근경색증, 신부전, 뇌졸증, 인플루엔자, 감기, 결핵 등에 걸릴 확률이 높아 집니다. 


4) 한국인 비타민D 결핍 막는 방법 
우선 하루에 3시 세끼를 먹고 점심이나 회사 인근에 햇빛을 피부에 노출 시키면서 활동하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음식을 먹을때에는 계란노른자, 등푸른생선, 버섯 등 비타민D가 함유된 음식을 먹어 채워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5) 한국인 비타민D 보충제 얼마나 먹어야 하나?
비타민D 보충제로 섭취를 할때에는 400~800IU에 해당하는 제품을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00IU를 섭취하게 되면 혈중 비타민D 수치가 1ng/ml 높아지기 때문에 400~800을 섭취하게 되면 정상수치인 30 이상까지 올라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고함량 비타민D 섭취 방법은
한국인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고 고함량 비타민D를 찾아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한알당 20~5만IU로 다양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때 한알을 먹고 몇일을 쉬는 것입니다. 비타민D 성분은 체내에서 축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서서히 필요할때마다 방출되기 때문입니다. 


7) 비타민D 주사를 꼭 맞아야 하나?
약을 먹기가 꺼리는 사람은 비타민D 주사제로 단 한번에 10만~30만IU에 달하는 고용량 비타민D를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주사제를 맞을 때에는 비타민D 수치가 10ng/ml 미만으로 낮아졌을때와 약을 삼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맞기에 권해 드립니다. 


8) 골다골증 치료중인 사람은 혈중 비타민D 검사 추천
비타민D가 뻐와 연관이 된사실이 알려졌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검사까지는 받지 않습니다.

비타민D가 얼마나 부족하고 어느정도 채워야 하는지 알아야 정확한 치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련된 질병이 있는 사람은 검사를 받고 적정량을 맞추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9) 비타민D 호흡기 감염 억제
미국 콜로라도 대학 의대 응급의학과 전문의인 애디트 긴드 박사 연구팀은 야로원의 노인 107명을 대상으로한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비타민D가 호흡기 감염 억제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비타민D 호흡기 감역 억제 효과는 면역체계의 1차 방어선을 강화하기 때문에 면역 체계의 전체의 감염 저항력을 개선 시켜 억제를 한다고 합니다.


이밖에 갑상선호르몬, 위장질환, 항경련제 및 스테로이즈제 복용장, 심혈관 질환자 등도 포함이 됩니다. 


이상 한국인 비타민D에 관련한 리뷰를 마치려고 합니다. 혹시 도움은 되셨을까요?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다음날도 승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