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부 서울 미세먼지 대책 총정리

category Life 2016. 6. 3. 20:26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저녁식사는 하셨을까요? 

서울로 출장을 오게 되었는데 미세먼지에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사람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오늘 정부에서 서울 미세먼지 대책을 발표했다고해서 전체적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서울 미세먼지 대책 총정리

1. 유럽 주요도시수준 탈피


정부가 서울 및 수도권 등이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 10년대로 유럽 주요 도시의 수준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일 황교안 국무총리 및 관계부처 장관회의에서 범정부 미세먼지 대책을 관련한 회의에서 발표했습니다. 

2. 제 2차 수도권 대기환경기본계획의 목표 3년 안에 달성 하기
유럽 주요도시 중 하나인 프랑스 파리 미세먼지 수치는 18, 영국 런던 15 수준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수도권은 30~70 사이를 옮겨가고 있어서 확연히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정부는 2021년 20, 2026년 18로 단계적으로 개선한다는 방침을 가졌습니다. 

3. 환경지역(LEZ) 확대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시 차량 부제 예정
미세먼지(PM-10)과 초미세먼지(PM-2.5)주의보가 발생시 24시간 지속 될 경우 차량 부제를 적용할 방안이며 미세먼지 대책 방침을 하반기부터 추진 하여 각 시도별로 개별 조치 계획이라고 합니다. 



4. 자동차 배기가스 결함시 리콜 
자동차의 보증기간내에 배기가스 결합시 리콜 하는 방침을 차량 소유자의 이행의무로 강화하고 보증기간 경과 차량을 배기가스 기준을 15% -> 10%이내로 강화 할 것입니다.


5. 디젤차 -> 친환경차로 대체 

버스는 2019년까지 CNG버스로 대체 할 예정이며, 2020년 디젤차를 친환경차로 대체 할 예정이며 관련한 세제 혜택도 차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상 정부 서울 미세먼지 대책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을까요? 남은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 하셨다면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