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일즈 레터 & 카피라이팅

저자
댄 케네디 지음
출판사
리텍콘텐츠 | 2014-12-1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새로운 무기 ‘세일즈 레터’를 장착하라인터넷 시대를 살고 있는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 레터&카피라이팅을 읽으며..

첨단 사회 속에서 한국은 엄청난 복을 받은 나라이다. 어느 곳에 가던지 컴퓨터와 스마트기기들이 보급도 원활하게 되어 있는 점과 인터넷 망이 전반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시대이다.

문명의 발단을 통해서 종이 책이나 지면 신문을 읽는 비중은 점차적으로 낮아지고 있으며, 스마트 기기의 점유율은 조금씩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불과 십년 전만 하더라도 손으로 직접 쓴 편지로 안부를 물었다고 보면 현재는 SN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 서로 안부도 묻고 소통하는 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 속에서 사람의 말이나 글 몇 마디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기술인 카피라이팅 부분에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을 만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어보고 싶기에 '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 레터&카피라이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그 중 기억에 남는 헤드라인 2가지를 정리 해보려고 한다.

1. 나는 어떻게 _____ 했는가?
나는 어떻게 넘어지고 다시 일어나 성장 할 수 있게 되었는가?
위의 작문을 나의 입맛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장난감은 오뚝이입니다.
절대 넘어지지 않죠. 옆으로 기울면 다시 가운데로 오고 다니 밀면 가운데로 오고 신기 했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여러 가지 고비와 한계에 부닥칩니다. 그럴 때마다 오뚝이가 기억이 신기하게 기억 속에서 새롭게 나타납니다.
이번에도 그냥 바람이 분거다.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가 마음중심을 잡고 앞으로 가자라는 굳은 확신을 잡게끔 한 것이죠.

2. 당신이 ____라면 ___ 할 수 있습니다.
술을 한방울도 드시지 못하는 분이라면,
생명 보험료를 20%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문구는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옮겼습니다.
술담배는 하지 않아서 저는 20%를 절약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잦은 야근으로 간은.. 아프다는점이..

PS
직업상 이메일을 자주 이용한다.
또한 글씨를 잘 쓰지 못해서 패스한 부분도 있지만 내년에는 글씨를 교정하여서 나의 진심이 담겨 손 편지를 고객과 지인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 만큼 최선을 다해보고 싶다.

앞으로 가야할 길은 멀고도 험할 것이다. 남이 가는 넓은 길을 간다면 난 특별하지도 않을 것이며 진정한 가치가 없다고 본다. 그리하여 좁고 협착한 길을 가며 창조하는 삶을 살고 싶다. 이 책을 통해서 고객의 관점을 면밀히 볼 수 있는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삶에 녹여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알아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