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뜨거운 확신

저자
헬렌 S. 정 지음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 2015-01-2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똑같은 환경 똑같은 스펙 아래 왜 어떤 사람은 실패하고, 어떤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서평] 클래스를 가르는 결정적차이 ‘뜨거운 확신’을 읽으며..

메아리처럼 울리는 것이 있다. 그 것은 바로 내 안에서 진정으로 꿈꾸고 그토록 바라고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메아리다.

지난 한달 동안 반복적으로 고치는 것은 발음과 발성에 대한 부분과 빅데이터에 대해서 자료 조사하고 작년에 밤잠 못자면서 만들어 놓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의문이 생기게 되었고 빅데이터를 역학조사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 새롭게 바탕을 쌓고 있다.

이왕 하는 것 확실히 최고가 되고 싶기에 이제는 준비 안 되어서 욕을 먹지 말고 확실히 업무를 진행하고 만들어 가야겠다는 것이 상기되는 시점이다.

오랜만에 이미테이션 게임이라는 영화를 보고 마음에 불이 붙고 난 다음 꼭 읽어야 한다는 책이 생각이 나서 그 책을 읽게 되었다. 그 책은 ‘뜨거운 확신’이란 책이다. 책의 제목처럼 읽는 내내 열정의 불꽃이 마구 샘솟는 느낌을 받게 된 책이기도 하다.

확신이 찬 사람의 대한 애용

1. 인라이어
난 아웃라이어라고 볼 수 없다. 한 분야에서 오랫동안 업무를 즐겨 하지 않았고 여러 분야를 오가면서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지금도 찾고 있다 또한 10년 쯤 전문가로 인정받기 위해서 집안에서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아서 깊이 있는 공부를 해야 한다. 하지만 그럴 수 없는 것은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아웃라이어라고 보다는 인라이어라고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2. 나라면 다르게 할 자신이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하루에 한 가지 물건만 파는 방식으로 연간 3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쇼핑몰 사장인 이준희 원어데이 대표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었다.
2007년 원어데이 창업해 2년 6개월 만에 업계에서 쇼핑몰이었으며 그전에는 지금의 옥션을 만든 창업자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의 가장 성공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절심함’때문으로 보인다.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켜내서 성공시켜야 할 가장 중차대한 사명이기도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꿈을 키우고 현재의 옥션이 있게 된 점을 알아볼 수 있었다.

3. 정신근육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몰입을 이용하여서 생각을 하나로 모우고 그것을 간절히 원하면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과연 내 자신은 현재 무엇에 집중을 하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지 방향을 잡아주는 주제 주제였다.

PS
확신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는다. 간절히 원하고 절실하게 이거 아니면 안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어떻게 하면 될 수 있을까 자문하고 답을 알고 있는 사람을 찾고 하나씩 하나씩 발전 해 가는 게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서 마음 속 열정이 활활 불을 붙는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