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성공하는 포트폴리오는 따로 있다

저자
진욱, 정소현, 정승환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4-07-31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로 거의 모든 분리함을 극복할 수 있다!!...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의 필독서, ‘성공하는 포트폴리오는 따로 있다’
회사가 원하는 포트폴리오는 따로 있다! 그런 포트폴리오는 만드는 방법은…?

웹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

포트폴리오는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는데 면접이나 계약 때 클라이언트에게 확실한 인상을 주지 못하고 있다면?

이 분야에서 일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질문들에 확실한 답을 주는 책이 등장했다.

현직 디자이너 외에도 예비 디자이너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디자이너 시장. 갈수록 심해지는 경쟁 속에서 ‘디자이너’로서 살아남으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그 질문의 중심에 ‘포트폴리오’가 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작업물들을 모두 모아 나름대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지만 만족스럽지 않다. 

이런 예비,신입 디자이너들의 고충을 도와주고 보다 나은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현직 디자이너 3명이 모였다.

“성공하는 포트폴리오는 따로 있다(한빛미니어)”의 공동저자 진욱은 욱스웹조형연구소 대표로 디자인 관련 기업체 및 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디자인 이론을 강의하며 미술작가로 개인전 및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이어 공동저자 정소현은 저서로 ‘레오의 특별한 꿈’이란 동화책과 국내외 공모전에서 대상 2회와 금상, 은상, 특별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공동저자 정승환은 월드와이드 광고 대행사의 BX 디자이너며, 국내외 공모전에서 100여회의 수상 및 전시 경험이 있다.

부족함을 느껴 누군가에게 묻고 싶었지만 부끄러워 말 못할 기본적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부터 면접 및 신입디자이너가 지녀야 할 자세 등 소소한 것까지 꼼꼼하게 친절한 설명이 돼있는 부분은 이 책의 가장 큰 강점이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히 초보자들을 위한 방향제시에서 끝나지 않고 웹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산업 디자이너에 맞는 각각의 포트폴리오 전략을 세분화해 알려준다.
 
그 외에도 ‘디자이너가 되려면 꼭 디자인을 전공해야 하나요?’, ‘디자인 관련 자격증을 따야 취업할 수 있나요?’ ‘좋은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요? 같은 디자인 분야로의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한 답도 명확하게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