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마케팅 혁명 3가지 방법

category Book/IT 2019. 2. 12. 22:27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기존 기성세대와 밀레니엄 들은 대부분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하지만 


Z세대의 경우엔 유튜브를 통해 검색을 먼저 한다고 합니다. 


또한 유튜브는 구글 다음으로 세계 2위의 검색엔진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정치권에서나 어느 곳을 가더라도 화재인데요.

홍준표 대표가 만든홍카콜라 유시민 장관이 만든알릴레오채널을 보면 있죠.


오늘 소개할 책은유튜브 마케팅 혁명이라는 책입니다. 


책은 일본의 스가야 신이치 작가가 책으로 유튜브를 통해 비즈니스 생존 전략을 담았다고 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그럼 유튜브 꿀팁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내가 올린 영상이 상단에 보이는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검색엔진 최적화인데요. 검색엔진 최적화는 좋은 콘텐츠를 생산해 많은 사용자가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영상의 콘텐츠 질이 높아야 뿐만 아니라. 


남들과 다른 시각으로 콘텐츠 제작을 바꿔야 한다고 저자는 조언합니다. 


그다음은 바로키워드입니다. 


키워드마다 검색하는 조회가 다르기 때문에 콘텐츠에 맞게 키워드 선정은 필수라고 말했습니다. 




2. 저작권 침해되는 막기 


인터넷 세상에서 있는 일이 저작권 침해일 입니다. 


유튜브도 다른 사이트와 다르지 않게 매일 일어납니다. 


저작권 침해를 영상은 수익화를 없는데요. 


수익은 저작권 소유자에게 광고 수익이 돌아 가기 때문입니다.


수익을 생각하는 크리에이터들이라면 저작권 문제에 대해 고민해 봐야 것으로 보입니다.




3. 유튜브의 삭제 피하기

최근 들어서 구글에선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서 동영상들을 삭제하고 있습니다. 


이때 삭제되는 것은 바로 스팸, 현혹행위, 사기에 관련된 영상입니다. 


예를 들어 제목이조회 100만을 넘게 방법이라는 영상이 있는데요. 


영상 안에 제목과 다르면 시청자들은 화가 것입니다. 

그러한 시청자들은 신고하게 되고 누적이 되면 삭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가이드 위반을 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PS.

책의 표지처럼 책을 읽기 전에 유튜브를 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들에겐 책은 도움이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