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뉴리뷰입니다.


최근 직장인들의 가장 이슈는 바로디지털 노마드인데요.


회사에서 얽매이지 않고 일을 하는 개념입니다. 


대표적으로 디지털 분야는 재택 근무를 비롯해 해외 원격 근무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노마드 비즈니스맨에 관련된 책이 나와서 요약을 해보려고 합니다. 




1. 나는 누구인가.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자.


책에서 소개한 노마드 비즈니스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면서 기존 삶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해가는 비즈니스라고 설명합니다.


이승준 저자는 노마드 비즈니스를 9 원으로 시작해 1,000 원을 벌었습니다.


3 차에 5,000만원 나아가 7 차에는 1 원을 벌기도 했습니다.


저자는 어떻게 일하지 않고도 돈을 벌었는지 노하우를 책에서 설명해줍니다.


제일 먼저 자신을 홍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바로퍼스널 브랜드 전략인데요. 


저자는 차별화된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한 사람들은 대중들의 머릿속에 깊이 인식 시켜야 한다고 말해줍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정리해서 남들에게 자연스럽게 설명하는 것을 뜻합니다. 



2. 내가 하고 싶은 일로 돈을 있다면?


1 크리에이터와 프리랜서는 고정적인 직장을 다니진 않고 스스로 기업이 되어 수익을 내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있습니다.


1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아프리카 TV 등을 통해 방송 제작해 광고 수익과 홍보 수익 등을 얻습니다.


또한 프리랜서는 자유 계약에 의하여 기업과 프로그래밍, 디자인 등을 계약을 맺어서 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대부분 프리랜서는 능력이 있으면 인정을 받고 수익을 창출하는데요.


반면 업무가 일반적이지 않을 경우가 많고 업무를 개인이 찾아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3. 초대형 플랫폼을 구축하라!


책의 끝부분에서는 1’0 회원 보유한 초대형 플랫폼을 구축하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맞벌이 부부를 타겟팅한 맞벌이 부부를 위한 재테크 정보 공유 커뮤니티

운동하는 엄마를 위한 전국의 운동하는 엄마들이라면 가입하지 않고는 배길 만한 플랫폼 14가지의 플랫폼 있는데요.


커뮤니티의 기획 의도 목표타깃, 경쟁플랫폼, 기존 플랫폼과 차별점, 운영계획을 세부적으로 설정해서 만들고 사람들을 끌어모아야 한다고 합니다. 



PS.

단순 반복적인 일들이 늘어나면 직장인들은 종종 자존감이 떨어질 있는데요. 


책은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서 관심 있는 사람들에겐 필요할 책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