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키베리 효능과 부작용 및 묘목

category Life 2016. 1. 27. 16:13

암에 걸리신 어머니 때문에 항상화에 좋은 음식들을 찾던 중 최근 작성한 카무트와 비슷한 마키베리(마퀴베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마키베리(마퀴베리)는 각 종 베리류 주에서도 차별화된 우수한 영양성분들이 그 효능을 다양한 연구기관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어 눈길을 끌게 되었고 오늘 뉴리뷰를 통해서 마키베리 효능과 부작용, 묘목에 대한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키베리 효능 5가지 

1. 항산화 성분으로 인한 노화방지 

사람의 인체에 노화의 주범은 활성산소 입니다. 활성산소는 체내 정상세포를 파괴하는 일을 하며 이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항상화 성분이 마키베리에 많은량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사이 베리나 블루 베리보도 안토시아난과 폴리레놀등의 항상화 성분이 많아 칠레인들은 마키베리 효능을 보고 젊음의 열매라 부르며 즐겨 먹었습니다. 

2. 항암, 면역력 증진, 고혈압에 탁월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생기는 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은 마키베리가 악천후에서 살기 위해 만들어낸 물질입니다. 파이토케미컬은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하는 생화학제로 체내의 기생충 대항하는 효능과 암세포형성, 전이등 발암 억제하여 체내의 감염을 막고 체력강화와 에너지 활력을 높여 줍니다. 

 

3. 눈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망막색소의 합성을 촉진시켜 녹내장과 백내장에 등 안과질환에 도움을 주고 프리라디칼을 제거하여 식물성 오일을 공급하여 지질층과 콜라겐의 산화를 방지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 섬유, 미네랄, 오메가산 등이 내포되어 있어 포만감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됩니다. 

마키베리 부작용 

1. 십이지장, 위궤양은 피해야한다. 

마키베리는 소화액을 분비하고 촉진하여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십이지장 및 위궤양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소화액이 과하게 분비하여 고통이 더 심해 질 수 있다.  

2. 많은 양을 섭취하면 

아무리 좋은 음식이어도 과하면 탈이 나게 된다. 마키베리에 당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이 되어 있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비만과 당뇨로 이어 질 수 있고 항산화력으로 인해 어지러움이나 심장 두근 거림 생길 수도 있어 적당량을 먹어야 한다.  

3. 알레르기 조심 

마키베리도 베리류의 한 종류로 베류에 민감성인 체질이 사람은 피해야 하며 알레르기로 인해서 고통을 받을 수 있다. 

우수한 마키베리 묘목 찾기의 어려움 

1. 핵심 원산지 

칠레산 마키베리 묘목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핵심 원산지 이며, 칠레 안데스산맥 파타고니아 지역 고원지대의 차가운 바람, 건조한 토양, 높은 일교차에서 자생하여 생명력이 높아 칠레산 마키베리 묘목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2. 인공재배 어려움 

마키베리는 야생 열매로 악천후에 자란다. 날씨적 조건을 맞추기 어려워 인공재배는 힘들며, 칠레에서도 1년에 1번 밖에 수확하지 못하여 수확되는 양은 적고 찾는 이는 많은 현실이다. 

3. 수출금지 품목 

현재 칠레 정부가 마키베리 묘목을 수출금지 품목으로 지정하였고 2016년 가을에 규제가 풀릴 수도 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시며 이상 마키베리 부작용과 효능 및 묘목에 대한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